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여행맛집

전주 현대옥 본점 (남부식 콩나물국밥& 콩나물 아이스크림)

반응형

오랜만에 친구들과

중화산동 전주 현대옥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집 근처에서 자주 먹고 본점은 잘 오지 않는데

멀리서 온 친구들이라 관광겸 모시고 갔습니다

이참에 소문으로만 듣던 콩나물박물관 관람도 해보고

콩나물 아이스크림도 도전해봤어요

전주 현대옥 본점

전북 전주시 완산구 화산천변2길 7-4

063-228-0020

24시간영업 / 연중무휴

1층 현대옥본점

2층 콩나물박물관 & 대기장소

 
 

와우! 주말이라 사람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이 많은 분들이 콩나물국밥 드시러 오셨다니..

날이 갈수록 높아지는 현대옥 인기를

새삼 실감하면서 대기장소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대기는 2인과 3인이상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번호표 뽑고 2층으로 ㄱ ㄱ

 

어마무시하게 많은 인원들이 대기중이었습니다

여기는 은행인가 식당인가 은행창구처럼 띵동띵동?

전광판에 우리 숫자 나오기까지 엄청기다렸습니다

오후 한시반 정도면 다른 식당들은 한타임 빠져나가는데

현대옥 본점은 그런 거 없었습니다

기다리면서 궁금했던 콩나물박물관부터 입장했습니다

 
 
 
 

나름 너무 잘 꾸며져 있잖아요?

 
 
 
 

전시 구경하면서 전광판도 확인할 수 있어서

관람도중에 숫자확인하면서 편안하게 관람했어요

역시 본점 클라스👍

귀엽네요 >_< 9.9 구구데이 콩나물

우리집은 친구들 올 때마다 콩나물데이입니다 ㅋㅋ

 
 
 
 

꼼꼼하게 전시구경을 마쳤는데도

아직 차례가 돌아오지 않아요 ::

동네에서 먹었으면 바로 먹을 수 있었을텐데

친구들이 배고파해서 괜히 왔나 싶은 후회가 조금 들었어요

배고프고 심심한 친구들은 메뉴판 정독을 시작합니다

ㅋㅋㅋㅋ

역시 본점답게 엄청난 메뉴들을 자랑합니다

현대옥 사이드메뉴 종류가 어마무시했어요

콩나물국밥은 다 똑같겠지만

이렇게 메뉴들이 많은 곳은 본점 뿐일 거 같아요

 

전국에 이렇게나 많은 현대옥이 있다니

미국에도 하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 알고 있지만 먹는 방법도 다시한번 숙지해봅니다

 
 

우수한 식자재를 사용하는 #현대옥

읽다보니 더 배고파져서 현기증 났습니다

얼른 먹고 싶었어요 콩나물국밥 ㅠ

40분 정도 기다려서 드디어 전광판에 우리번호 보고

함성 지르면서 1층으로 내려왔습니다

조금 화려하게 차려입으신?

남자분께 자리 안내 받았어요

테이블로 가다 만난 서빙봇 콩순이❣️

콩나물이 두가닥 꽃혀있어서 귀여웠어요

 
 

굶주린 사자같은 우리들은 앉자마자

자리에 있는 주문서를 빠르게 체크해서 드렸습니다

남부식 4개와 오징어사리2개

모주1병까지 스피드하게 주문완.료.

 
 
 
 
 
 

수저세팅도하고 자율배식대에서

더 가져와야할 것들 미리 착착착- 챙겨둡니다

 
 

일단 너무 허기져서 밥이랑 김을 가져와서

김에 밥이랑 오징어젓갈 얹어서 김밥 싸먹었어요

완전 핵꿀맛👍

 
 

모주가 먼저 나와서 식전 모주 한잔 드링킹

현대옥모주는 살짝 신맛이 나요

드디어 기다리던 #남부식콩나물국밥 등.장.

수란부터 김 넣고 찹찹 섞어서 맛있게 호로록 해주고

 
 

오징어사리랑 콩나물 듬뿍 넣고

맛있는 콩나물국밥 한뚝배기 해버렸습니다

현대옥 매장들은 큰차이 없이 전부다 맛있지만

본점은 유달리 아주 얇게 채썬 청양고추가

많이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맵찔이인 저는 매운맛 청양고추들을 조금 골라냅니다

 

처음에는 괜찮은데 그냥 먹었다가는

이게 점점 계속 더 매워져요

 

주문시 미리 말씀드리면 돼는데

이날 정신없고 바빠서 잊어버렸어요 ㅋㅋ

이번에도 바닥까지 싹싹 잘 먹는 친구들

콩나물국밥을 정말정말 좋아해서

전주 방문할 때마다 안사줄 수가 없습니다

왱이집, 삼백집, 다 먹여봤는데 결국 다시 현대옥이라 ..

 
 
 
 

안심식당 현대옥

본점 화장실에는 손 닦는 타올까지 준비되어 있어요

뜨끈한 콩나물국밥 맛있게 먹고 바로 향한 곳

본점 건물 맞은편 주차장 앞 #현대옥카페

궁금했던 거 먹고가야죠

 

콩나물아이스크림은 1,2,3단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커피는 아메와 라떼 2종류가 있고

전주 모주랑 풍년제과 초코파이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콩나물 펜은 2000원

아까 서빙봇 콩순이 머리에 꽃고 있던게 이건가봐요

 
 

콩나물머리(단백질). 줄기(비타민C), 뿌리(숙취해소)

세상에 없던 천연디저트

건강한맛 콩나물아이스크림

1-3단계 단계별로 도전해봤습니다

1,2,3 요렇게 색펜으로 표시해서 주시더라구요

 
 
 
 

1단계, 2단계, 3단계 전부 먹어보았.. 음..

드셔보시고 싶은신 분들은 일단 1단계를 추천드릴게요

첫입에 우유와 콩나물이 섞여서 두유 비린맛이 납니다

먹다보면 비린맛은 괜찮아지는데 .. 음..

예민하신 분들은 그나마 호두마루랑 비슷한

1단계 드시는게 괜찮을듯 해요

단계가 올라갈수록 입자가 굵은 콩나물들이 씹히는데

식감이 국밥 콩나물처럼 아작아작이 아니고

차갑고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랑 먹는 콩나물이라

식감도 정말 색다릅니다

그렇지만 콩나물아이스크림 도전은 한번으로 족하다요

모주, 우유, 순두부아이스크림도 있었는데

다음에는 또 새로운 도전해봐야겠습니다

현대옥 본점은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복잡하긴하지만 전주여행하신다면

한번쯤 올만한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맛있는 콩나물국밥도 먹고 박물관관람도 하고

건강하고 이색적인 디저트도 함께 즐겨보세요

👏👏👏

#전주현대옥본점 #중화산동국밥 #전주여행코스

#콩나물아이스크림 #남부식콩나물국밥 #전주여행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