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소소일상

산세베리아 문샤인 분갈이

반응형

이웃님들 평온한 주말 보내고 계신지요

미뤄둔 화분 분갈이를 드뎌 해줬어요

#분갈이

 

우리 샤인이가 너무 많이 커버려서:)

아침에 정리를 해주겠다 맘을 먹어버렸지요 ..

봄맞이 #화분분갈이

갈래를 나눠 주었더니 뚝뚝 소리가 나네요 ..

샤인아 미안 :)

#문샤인

 
 

일단 제일 긴부분만 따로 심어주었어요!

화분이 작지 않아서 다행이예요..

이거는 너무 비어버렸네요(!) ㅋㅋㅋ

그래서 우리 샤인이 하나 더 데려왔습니다~

작년에도 분갈이하면서 따로 심어줬는데 이 아이도 무성해져서 한번 솎아 줘야겠더라고요..

 

이렇게 하나가 두개 되고

두개가 세개가 되는 마법! ㅋㅋ

우리집 문샤인 화분 총 3개가 되었어요 ㅋㅋㅋ

 

사실 겨울되서 화분이 많이 줄었어요 떠난 아이들도 많고 ㅠㅠ 친구들도 나눠주고 그랬습니다

 
 

남아있는 우리집 애기들 ..

#선인장 #만세선인장 나머지는 이름을 다 잊음ㅋㅋ

역시 선인장들은 생명력이 갑이예요!

 
 

 

#고무나무 #장미허브 #스킨답서스 #이오난사 #디시디아 #틸렌드시아 등등 제가 한 때 공기정화식물에 한참 빠져있었어요.. 요 아이들 덕분에 작년 여름이 정말 즐거웠지요~

진짜 쑥쑥 잘컸었는데.. 몇몇 애기들이 추워진 날씨를 못견디고 떠나가더라구요..아아 님은 갔습니다..

좋아하는 것들은 전부 다 떠나더라(??)

저에게 즐거움을 많이 주고 떠난 우리 아이들..

 
 

요건 #여인초랑 구멍초(!)

구멍이 숭숭 나있어서 그냥 제가 지은 이름 ㅋㅋ

몬스테라 종류인데.. 이름이 생각이 안나네요:)

 
 

장미허브는 진짜 번식력이 너무 좋아요~

 
 
 

#스투키 도 장난 아니게 새끼를 낳더라고요(?)

스투키 애기들은 얼마전에 전부 정리해버렸어요..

미안 애들아..

 

1년에 딱 1번 꽃대가 나오는 이뿐 #스파트필름

꽃이 한달 정도 가는데 정말 사랑스러워요~

꽃대에 꽃봉오리 피기시작하는 날.. 넘 기뻤어요!

 

 
 

이건 3년 전 마트에서 산 파인애플인데..

심심해서 꼭지부분을 심어봤었어요~

난초(!)처럼 열심히 잘 크고 계신거 같아요 ..

근데 파인애플은 언제나와요? ㅋㅋ

아니 아녜요 그저 계셔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애님💕

태국여행 때 식당 앞에서 파인애플 화분을 본적 있는데 .. 웃기긴하더라구요 ㅋㅋ 사진 못찾음:) ㅋㅋ

 
 

 

 
 

요거는 작년 가을에 다이소에서 씨앗을 구입해서 심어본 해바라기예요 순 나올때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한달 후 꽃이 피니까 정말 이뿌긴 했는데..

키가 넘 크고 진드기가 생기더라고요 끄악

그래도 식물이 집에 있으면 너무 좋은 거 같아요 공기청정기가 있지만 이런 싱그러움까지 주진 못하잖아요 .. 생명을 다루는 일이라 소중하고 즐겁구 키우다보면 행복하고 오히려 제가 치유받는 느낌이예요

항상 초라한 우리집에 생동감 불어넣어주는 기특이들 덕에 항상 환하고 밝은 것 같아서 남아있는 아이들을 더 아껴주고 사랑해주려고요ㅎㅎ

여러분들도 반려식물이 있으신가요?

저는 식물 키우는게 빵만드는 것처럼 몸과 마음이 치유되고 더 평안해지는 것 같아서 너무 좋더라구요!

이웃님들 즐겁고 행복한 주말저녁되셔요~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