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소소일상

전북여행 남원 광한루원 나들이

반응형

연휴 기간에 고향인 남원에 다녀왔어요

날씨도 쾌청하고 나들이하기 참 좋았습니다

사랑의 도시 남원에서 가족들과 행복했던 시간💕

남원의 대표관광지 광한루원 포스팅 남겨봅니다

광한루원

전북 남원시 요천로 1447

전화 063-620-8907

운영 08:00 - 20:00

(하절기 : 21시까지 / 동절기 : 20시까지)

#광한루원

예전과는 많이 달라진 멋스러워진 광한루거리

 
 

가족들과 남원 예촌거리에서

사진 엄청 많이 찍고 왔습니다 ㅋㅋ

 

남원예촌 예인길이라..

매년 왔었는데 이런 이름이 있는 줄은 몰랐어요

뭔가 고즈넉하면서도 화려함 있게 꾸며놓아서

전보다 더욱 볼거리가 풍성해진 것 같습니다

 
 

 

배부르게 식사 후 와! 예쁘다~ 하면서

기분 좋게 거닐었던 남원 예촌 예인길

그런데 주변 상가들은 전부 문을 닫았습니다?!

노후화된 경외 상가를 리모델링 중이라고 합니다

광한루원 서문 앞쪽에 부분적철거된 상가 건물에

새로 생긴 어린이과학체험관?!

여긴 가보진 못했는데 다음에 가봐야겠어요

궁금궁금~

양반과 기생 춘향과 이몽룡의

사랑이야기가 시작된 광한루💕

 
 

남원 광한루는 정문과 북문

그리고 서문과 동문으로 출입이 가능합니다

주차장이 편리한 곳은 서문이에요

광한루원 서문으로 입장했습니다

평상시에는 입장요금이 필요하지만

명절연휴기간이라 무료였습니다 ㅎㅎ

6시 이후에는 무료 관람이에요~

누각 야경이 정말 끝내주게 멋집니다

 
 

인라인, 전동킥보드, 오토바이, 자전거

반려동물은 입장불가

 

 

 

광한루는 황희정승이 남원에 유배되었을때

지은 것을 시작으로 세종때 정인지가 달나라 미인

항아가 사는 광한청허부에서 그 이름을 따와서

남원 광한루라고 불리었다고 합니다

(광한 = 달나라의 궁전)

 

 

광한루원의 핫플인 오작교부터 방문!

 

사실 오작교에서만 머물다 왔어요 ㅋㅋㅋ

견우와 직녀가 만난다는 오작교💓

옥황상제의 딸인 베짜는 직녀와

미천한 소몰이꾼 견우의 신분을 넘는 사랑이야기

전설과 함께 춘향과 몽룡 이야기도 담겨있습니다

오작교는 요천의 물을 끌어와 만든 인공 연못으로

다리 길이 57M이며 4개의 무지개 모양의 구멍이 있어

양쪽 물이 통하는 길을 만었습니다

다른 건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거듭 새로 지었지만

오작교만은 처음 모습 그대로 보존되고 있다고해요

 

 

광해, 사도, 관상 등 영화출연도 많이하고

드라마 촬영 장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비교적 최근 촬영- 철인왕후, 금혼령, 슈룹 등)

 

아름다운 다리 오작교 안에는

3천마리가 넘는 토종잉어와 비단잉어가 살고있어요

수명이 80년이라는 잉어

엄청 크고 색색이 예쁩니다

 
 

오작교 근처에 성춘향과 이몽룡 의상체험도 있고

잉어밥주는 체험도 있습니다

 
 

우리가족은 매번 방문때마다 잉어밥을 삽니다

우리 조카님 너무 신나는 포인트!

 
 

예전는 삼각뿔모양 컵에 담아서

판매하시는 분이 직접 전해주는 방식이었는데

이제는 이렇게 자판기가 생겼습니다

(잉어밥 가격 종이컵 한컵 2000원)

 
 

냄새는 왜 맡아보는 걸까요?

우리 조카님 정말 호기심 천국 >_<

궁금한 건 못 참습니다 ㅋㅋ

본격 잉어밥주기 체험 시작!

 
 

저도 몇개 빌렸습니다 ㅎㅎ

오작교는 난간이 없어 위험하오니

특히 아이들은 조심 또 조심 해야해요

 

 

 

 

오모나..오작교에 처음 보는 원앙이..

 
 

원앙떼..

원앙무리..

사랑스러운 원앙들

너무 인형같이 귀엽지 뭐예요>_<

무리중에 수컷 원앙들 자태가 정말 화려했습니다

넘나 예쁘고 귀여웠던 원앙 +_+

같은 듯 오묘하게 색감이 다른 원앙들

 

 

그런데 잉어밥을 원앙들이 다 먹어치우네여//

 

 

 

잉어 주려고 산 잉어밥인데

던졌다하면 원앙들이 떼로 몰려와서

전부 먹어치워버립니다

아무래도 원앙밥을 따로 판매해야할듯 ㅋㅋㅋ


몰래 잉어들만 밥주려고해도

어디선가 바로 나타나는 원앙도적무리들(?)

어느새 떼로 몰려와있음 ㅋㅋㅋ

 

 

 

발에 모터가 달렸다는 말

이때 쓰는 건가봐요 ㅋㅋㅋ

 
 

먹는 입도 저처럼 너무 빠른 원앙님들

 
 
 

 

아무렴 어때요

많이 많이 먹어라~ ㅋㅋㅋ

잉어밥이 들어있는 종이컵을 놓쳐버려서

한바탕 소동이 일어난 오작교 연못입니다 ㅋㅋㅋ

 

풍경이 물가에 비쳐 너무 멋졌어요..

천체와 우주의 모습을 정원에 담은

한국 제일의 정원 광한루원

이번 남원여행은 날씨가 다했습니다

 
 

광한루원 본래도 예쁜데 날씨가 좋으니

사진이 어디에서나 잘 나오더라구요

 
 

추억의 음수대는 단수중 ..

 
 

아직은 가지만 있는 광한루 버드나무

하늘하늘 이파리 날릴 때도 정말 멋진데..

꽃 피고 녹음이 어우러진 광한루도 좋지만

겨울 광한루도 아주 훌륭했습니다

잉어밥주느라 손은 조금 시려웠지만

하늘도 맑고 구름도 예쁘고

가족들과 산책하기 좋은 날이었어요

풍경도 예쁘고 잘 관리 되어 있어서

걷기만해도 기분 좋았었던 광한루원 나들이

 
 
 
 

연휴에 남원 광한루원에서

가족들과 사진과 추억 많이 남기고 왔어요 ㅎㅎ

남원 예촌 예인길 한번 빙~ 둘러주고

카페가서 차도 한잔하고

광한루 입장해서 잉어밥도 주고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보냈습니다

광한루원 앞에 생긴 빈타이가 엄청 좋더라구요?

카페 포스팅은 다음에 남겨볼게요~

 

#전북여행지 #전북여행 #전북남원 #전북남원여행

#남원광한루 #남원광한루원 #광한루원 #남원예촌길

#광한루 #오작교 #남원오작교 #남원광한루무료관람

#광한루원앙 #남원광한루야간개장 #광한루잉어 #남원여행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