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소소일상

2024 설 연휴 먹방 기록

반응형

조금 늦은 설 연휴 먹방기록 포스팅

-기름냄새 주의-

연휴 스타트와 동시에 전집 열렸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꼬치산적 ㅎㅎ

 
 

부치는 사람 옆에서 바로 주워먹기 ㅎㅎ

금방 부쳐서 막 따뜻할때 먹으면 존맛👍

언니가 잘 부쳐놓은 동태포전💛

언니가 잘 부쳐놓은 동태포전

생선살 다 부서뜨려서 먹기 ㅋㅋ

 
 

차곡차곡 쌓여가는 전들

 
 

두릅전은 넘나 써요 하이레벨 =_=

 
 

제 입맛에는 꼬치산적이랑 달근한 배추전,

고기 많이 들어간 동그랑땡이 베스트💗

 

 

 

번외로 김치전도 맛있었음

 
 

연휴에 저는 튀김 담당이었습니다

새우랑 오징어튀김이었는데 오징 사진이 없네여//

부산에서 누군가 보내주신 통통한 오징어를

하나도 남김없이 다 튀겨버렸습니다

 
 
 
 

양식수업에서 배운 프렌치프라이드쉬림프st

흰자머랭 따로 쳐서 머랭반죽으로 만들어서

새우랑 오징어들 퐁당퐁당~ 해가지구 튀겨줬어요

 

기름 낭비를 적게하기위해 작은 냄비를 사용했는데

좁아서 새우를 일자로 펴는게 조금 어려웠습니다

튀겨놓으니 대략 이런 모습 ㅋㅋㅋㅋ

맛은 좋아요

튀김 is 뭔들

오튀입니다

갓 튀긴 새우튀김이 맛있으셨는지

조카님께서 바로 5개 순삭!

전 뷔페가 열린 우리집 주방입니다

공기청정기 계속 빨간불이었어요 ㅋㅋㅋ

춥지만 집안 창문 다 열고 환기환기~

 
 
 
 

이번 명절에도 약밥을 자주 쪘습니다

우리 조카님의 약밥사랑

 
 
 
 

오랜만에 쪄서 첫번째 약밥은 별로였.. ㅋㅋㅋ

 
 
 
 

빠질 수 없는 중식 메뉴

설날 성묘 다녀와서 중국집에 들렀어요

 
 
 
 

탕수육, 짜장, 짬뽕, 잡채밥

 
 
 
 

후식도 야무지게 먹어주고요

 

 
 

남원 로컬푸드 들러서 장보기

아후.. 딸기 너무 비싸요 ㅜㅜ

이만원때는 먹어야 크기도 굵고 맛있는데

딸기 넘 좋아하는데 비싸서 자주 못 먹음ㅠ

싱가폴 베트남에서 인기가 많아서 수출하느라

딸기값이 이렇게나 비싸다고 하더라구요 ㅠ엉엉

 
 

원래는 딸기모찌를 만들어보려고 했는데

다음날보니 딸기가 좀 물러져서 포기하고

조카님이랑 딸기초코케이크 만들었습니다

 

초콜릿 왕창 때려부어 만든

초콜릿+케이크

ㅋㅋ

 
 

조카님과 찐한 초콜릿케이크의 추억

 
 

가나슈로 만든 미니 초콜릿케이크도 3개 ㅋㅋ

달콤한 디저트랑 주전부리

연휴에 너무 많이 먹은 것 같습니다

좋은 날 가족들이랑 모이니 안 먹을 수 있나요

 
 

다음날은 약밥이랑 바람떡 만들었어요

 
 

이번에는 천연색소 분말을 쌀가루랑

미리 혼합해 색감을 내봤습니다

 
 

틀에 찍는 거 재미있었는데

100개 이상 만드니까 좀 힘들었지만

가족들 맛있게 먹는 모습보니 행복~

 
 

흥국쌀가루, 단호박가루, 쑥 3가지

떡들 위에 문양도 찍어서 붙여줬어요

팥소가 들어있는 말랑 쫀득한 오동통 바람떡은

만들자마자 가족들과 거의 다 먹었습니다

이번 명절에 쌀가루 거즘 다 소비한 거 같아요

조만간 다시 방앗간 가야하는 상황 ㅋㅋ

 
 

치맥은 잘 참고 치킨만 먹었던 날

맥주는 참았는데 치킨은 못 참았습니다

치킨을 너무 많이 먹어버렸어요 ㅠ

우리집 또 하나의 단골메뉴 족발

 
 
 
 

집에서 배달로 먹고~ 체험 가서도 또 먹고~

매일매일 파티였.. 어요..

 
 
 
 

약밥 데자뷰 ㅋㅋ

대추고 끓여서 정성으로 만든 약밥

두번째부터는 때깔이 괜찮더라구요

밤, 팥, 서리태, 잣, 호박씨, 해바라기씨,

호두, 흑임자, 대추, 찹쌀

집에 남은 재료들이 많아서 찌고 또 쪘어요

조카님께서 좋아하셔서 포장도해서

서울로 올려보내드렸습니다

벌써 다 먹었다고 연락옴?! ㅋㅋㅋ

연휴 마지막날은 가족들과 삼천포가서

푸짐한 회먹고 마무리~ 했습니다

이 외에도 주전부리 너무 많이 먹었다능ㅜ ㅋㅋ

설날 먹방 사진들 보니 진짜 많이 먹었어요ㅠ

후회해봤자 이미 늦음

 

 

 결국 살 1도 못 빼고 찍은 폴 프로필

이거 이실직고 하려고 빌드업 쌓은 건 아니고요ㅠ

즐거웠던 설연휴 사진들도 남겨보고

일상으로 회복하려니 어렵긴 하지만

다시 운동 열심히 해볼려고 기록해봅니다

봄도 오는데 서서히 다이어트 해봐야겠죠ㅜ ㅎㅎ

저처럼 연휴에 살 찌셔서 다욧트 하시는 분들

다 같이 화이팅입니다!!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