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소소일상

전주 제과제빵필기시험 제과제빵기능사 필기공부 (유투브빵선생, 전자문제집CBT)

반응형

지난번에 반만 합격한

#제과제빵기능사 필기시험

그동안 찝찝해서 견딜 수가 없었어요

제빵은 합격 / 제과는 불합격

다시 끝장내러갔습니다(!)

ㅋㅋㅋ

공부를 한태기도 안하고 봐서 최후를 맛본

쓰디쓴 고배를 마시고 돌아왔던 곳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북지사

시험보러 오는 날은

항상 날씨가 정말 좋아요 ㅋㅋ

저번에 고배를 마셔서 준비를 또 많이 했느냐

그건 또 아니예요(?) ㅋㅋㅋ

X

그래도 합격했으니 글쪄봅니다 ㅎㅎ

저번에 시험 끝나자마자

아깝게도 불합격 뜨자마자

바로 다시 2주 뒤 필기 접수를 실행했습니다

그날이 또 상시시험 접수 마지막날이어서

부랴부랴 시험 마치고 나와서

6시 전에 얼른 접수했어요

큐넷 앱을 깔아놔서 아주 손쉬웠습니다

그리곤 저번보다는 준비를 좀 해서 갔겠죠(?)

https://youtu.be/jK_hQgYGy7I

유투브 강의 빵선생 정말 고맙습니다

시험보는데 진짜진짜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진즉 유투브 볼걸 생각했답니다 ㅋㅋ

여러분들도 이거 꼭 보세요

그럼 한방에 제과제빵 다 붙을 수 있습니다~

저는 왜 안보고 갔을까요 바보

어렵다고 포기한 문제들

여기서 다 이해가능했고 정말 쉽게 이해했어요!

 

https://www.comcbt.com/xe/j7

 

제과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제과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www.comcbt.com

CBT 기출문제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1년에 4회차씩 올라와 있는 기출문제

5년치 정도 풀어보니까 중복되는 것도 생기고

외워야될 것이 무엇인지 점점 감이 좀 잡혔어요

철저하게 암기위주 공부 필수!

그리고 꼭나오는 계산문제 공식 외우세요!!

실상 책을 살 필요가 없었습니다

어찌됐건 또 걱정을 많이 하긴 했지만

여유롭게 합격했습니다 힛

그리고 저번 출제시험문제가 어렵다고 느껴졌어요

이번 시험 난이도와 비교해보니 말이죠

제과필기시험 난이도는 아주 복불복입니다

어디서 어떻게 출제될지 몰라요 정말 후

저번엔 그렇게 계산 많이 나오더니 말예요

그래도 제일 중요한 건

역시 공부는 필수라는 거예요

떠오르는 신흥강사님 유투브 빵선생님 강의와

CBT기출문제는 꼭 보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제과제빵필기시험 꼭 한번에 합격하세요 ㅎㅎ

저는 실패를 통해 더 많은 걸 배웠다고

긍정회로 돌려봅니다:) ㅎㅎ

제과제빵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

모두 힘내세요!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