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소소일상

전주 한옥마을체험 송송공작소 (가죽공예 원데이클래스)

반응형

한옥마을에 있는 송송공작소 #가죽공방

가죽공예 원데이클래스 다녀왔어요

동부시장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공방과 오락실 사이에 주차공간이 있어서

미리 예약하고 가니 안내해주시더라구요

한옥마을 제1주차장을 이용하셔도 되요

(도보5분 / 주차요금 있음)

전주 송송공작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은행로 21

(한옥마을 황실호텔 맞은편)

010-6424-1028

가죽/향수 /써지컬 원데이클래스 진행

10:00 - 20:00

 

 

퀄리티도 높고 실용적인 가죽공예품들이

입구에도 전시되어 있고

내부로 들어가시면

더 다양하고 많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넓은 매장의 송송공작소

안쪽에 체험실까지 가죽공방 굉장히 크고 넓어요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나무들이 많아서

따뜻한 느낌입니다

 
 
 
 
 
 
 
 
 
 
 
 

다양한 가죽공예제품들이 엄청 많습니다

가방부터 폰케이스, 지갑, 팔찌,

벨트, 애완견목걸이 등등

이뿌고 다양한 가죽들이 많아서

구경만해도 시간가는 줄 모르겠더라구요

인스타에는 더 많은 구경거리가 있어요

👇송송공작소 인스타 바로가기👇

https://instagram.com/ss_gongjakso?igshid=YmMyMTA2M2Y=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공방에 강쥐도 있습니다 ㅋㅋㅋ

완전 귀엽고 사람 좋아해요

 
 

몰랐는데 나중에보니 아기고양이도 있었어요 ㅎㅎ

선생님들이 수업방해가 될까봐

자꾸 들어가라고 그랬는데

저는 동물 좋아하고 이뻐해서 쉬는시간에

같이 놀아줬습니다 ㅎㅎ

 
 

나무들 많은 공방넉김 너무 좋아요

공방내 가죽제품들도 모두 소가죽인데

재질이 고급스럽고 디자인도 이쁩니다

종류별로 깔끔하게 정돈이 잘되어 있어요

 
 

써지컬스틸은 실제 의사들이 수술할 때

사용하는 매스 임플란트 재질로

알러지를 유발하는 니켈성분이 없어서

금속알러지 있으신 분들도 착용할 수 있고

물에 닿아도 변색되지 않는다고 해요

 

매일매일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데

써지컬스틸제품도 주문제작이 가능하고

원데이클래스로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매장 뒤로 낮은 계단을 올라가면

체험이 진행되는 작업대들이 놓여있습니다

 
 

가장 안쪽은 향수원데이클래스가

진행되는 곳이예요

 
 
 
 

나만의 향수만들기 체험도

실용적이고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똥손이라도 괜찮아 ㅎㅎ

친절한 선생님들이 계셔서

마음 놓고 편안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공방분위기도 너무 좋아서

걱정말고 체험 오시면 될 것 같아요

 
 

써지컬 쥬얼리 만들기

체험하는 가족분들이 계셨는데

재미있게 체험하시는 모습보고

이것도 다음에 하고 싶어졌습니다ㅎㅎ

저는 여기서 가죽공예체험을 진행했어요

자리도 이쁘구 선생님도 친절하셨어요

먼저 색상과 샘플들 보여주셨습니다

이번 가죽공예는 차키로 결정했어요

제가 직접 만들어서

낡은 가죽 차키를 교환해보려구요

 
 

차키모양으로 재단된 가죽 중에

빨간색 베지터블 가죽으로 결정했어요

시간이 흐를수록 사람의 손길이 들어

은은하게 광택이 올라와서

멋스러워지는 가죽이예요

 
 

각인은 영문 이니셜로 정했어요

깔끔하게 마지막 이름자만 넣고

하트도 넣어주었어요 ㅎㅎ

 
 
 
 

친절한 선생님 설명따라 기구를 다리사이에 놓고

바느질작업을 시작했어요

 
 

손이 엉키지 않게 X자로 작업하는게 포인트

한땀한땀 꿰고 쭈욱 땡겨줄 때마다

재미나고 기분이 좋아요 ㅎㅎ

튼튼한 팔로 금새 한면 완성하고

선생님께서 다시 실을 매주셨어요

 
 

벌써 다왔습니다 ㅎㅎ

30분 정도 바느질작업

꼼꼼하게 마무리해주었습니다

마지막 매듭은 선생님께서 해주셨어요

이제 마감을 할 차례입니다

 
 
 
 
 
 

가죽끝부분에 물을 살짝 면봉으로 발라서

나무방망이질(?) 열심히 굴려준 뒤에

토코놀이라는 마감재로

다시 한번 더 열심히 굴려줍니다

열심히 내손으로 만들어서 뿌듯해요 ㅎㅎ

 
 

이제 진짜 마무리(!)단계 링을 끼워주는데요

링도 종류가 상당하더라구요

손가락에 잘 끼울 수 있도록

얇고 크고 심플한 링으로 골랐습니다

각인새길 글자와 글자체만 고르고

마지막 단계도 선생님께서 작업해주십니다

 

마지막 각인과 링작업 해주실동안

저는 냥이랑 알콩달콩 ㅎㅎ

 

공방쌤들 넘나 친절하고 서윗하세요

헌 가죽키도 직접 교체해주셨습니다

오래된 가죽차키 비포 앤 에프터

 
 

깔끔하고 이뿌게 변신 성.공. 했어요

앜 넘넘 이뻐효❤️

손가락에 걸때마다 룰루랄라 기분이 좋아요

가죽지갑처럼 사용할수록 가죽색이

은은하고 이쁘게 광택 올라올것 같아요

 
 

일상생활에 실용적으로 쓰일 수 있는

#가죽공예 원데이클래스

퀄리티 높은 재료와 넓고 쾌적한 공방

편안하고 친절한 수업

한옥마을 송송공작소 추천드려요

👏👏👏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