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소소일상

익산반지공방 쉐리온 (나만의 은반지 만들기 원데이클래스)

반응형

은반지 만들기 원데이클래스

#익산공방 #쉐리온 다녀왔어요

청춘 놀이터 목공방 건물입니다

여러 공방들이 모여있는 건물이었어요

찾기 어렵지는 않은데 간판이 없어서

처음에는 긴가민가했는데 네비 말 맞음 ㅋ

주차는 바로 뒤편 서동시장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했어요

 
 

익산 쉐리온

전라북도 익산시 익산대로22길 8 1층

010-5605-5893

매일 10:00 - 19:00

(월요일 정기휴무)

 
 

계단 열개만 올라가서 문 열면

쨔잔

한 건물에 여러 공방들이 함께 운영중이예요

나무냄새도 나고 구경할 공예품들도 많아요

 

쉐리온 입구는 여기입니다

계단 올라와서 바로 왼쪽이예요

아기자기 공방갬성💕

공방은 정말 올때마다 기분이 좋아져요

저는 공방이 너무 좋네요

금속공방이라 좀 투박할 것 같았는데

아주 이쁘고 갬성 충만했어요❤️

 
 

입구 왼편으로 여러공구들과

체험이 진행되는 작업대가 놓여있습니다

 
 
 
 

정면에는 여러가지 악세사리들 진열되어 있어요

아기자기한 비즈반지부터

은으로 만든 공예품들이 많이 있었어요

한쪽 벽면에는 무수하게 많은 후기들이 적혀있었어요

내손으로 직접 반지도 만들고 추억도 쌓으면서

다들 많이 행복하고 즐거우셨던것 같네요

저도 추억만들기 시작!

 

반지만들기 전에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반지 사이즈와 디자인을 정하는게

포.인.트.

치수도 세심하게 신경써주시고

디자인 상담도 잘해주시고 수업하시는 동안에도

선생님 진짜 친절하셔좋았습니다

 
 

제일 만저 자신에게 알맞는 반지사이즈 측정 후

디자인을 골라줍니다

 
 

아니 세상에

이쁜 반지들이 너무 많아요

디자인 선정

완전 고민되더라구요ㅋㅋㅋㅋ

 
 

샘플들 직접 손에 다 껴보고도 고민에 빠졌습니다

결국 베스트원으로 결정했어요

처음부터 맘에 들었는데 역시 ㅋㅋ

 
 

반지 가운데 넣을 탄생석은 핑크색으로 골랐습니다

넣지 않고 심플하게 만들까도 생각했지만

반짝반짝 빛나는 포인트가 있는게

아무래도 더 이뻐보이드라구요

핑쿠 사랑스러💕

디자인이랑 치수 다 정하고

본격 새김작업으로 넘어갔어요

 
 

숫자, 영문, 한글 등등

은에 각인할 문자도 정해줍니다

저는 반지 안에 각인을 영문 이니셜로 정했어요

독특하게 새겨도 좋겠지만

보편적이고 무난한게 좋은 것 같아서

기본 영문체로 결정했어요

이제 진짜 작업에 들어가는데

은에 각인 새기기 전에

충분한 연습을 해주어야해요

 
 

망치로 콩! 때리는 힘조절도 해보고

이니셜 글자 간격도 보고

조합도 괜찮은지 다시 생각해보기도 했습니다

음 충분히 연습이 됐으면

진짜 반지가 될 순은에 망치질(!)할 차례

선생님께서 네임펜으로 표시를 해주셨습니다

요자리에 따악 들어가야돼요

심장이 콩닥콩닥

 

정확히 중앙에 새겨지길 바라면서

조심조심 망치질했어요

선생님이 위치를 잘 조정해주셨어요

다행히 잘 새겨졌어요 ㅎㅎ

 

다음 단계

벽돌 위에 놓고 토치질 해주고 물에 담금질하면

왠지 대장장이가 왠 넉김 입니다(!) ㅋㅋㅋ

물에 넣을때마다 츄아아악 소리

아주 시원해요 ㅎㅎ

잘구부려서 반지 형태를 잡아준 뒤 이어줍니다

순은 조각을 토치로 녹여서 간단한 은땜작업으로

이음새를 단단히 메꿔줍니다

새로운거 많이 해봤어요 진짜 꿀잼

형태가 어느정도 잡힌 순은 반지는

봉에 넣고 모양도 이쁘게 잘 잡아줬습니다

순은은 순금 다음으로 말랑말랑해요

배에다 봉대고 반지 늘려주다가

웃겨서 웃음터졌어요

웃참실패ㅋㅋ

봉에 낀 상태에서 망치질도 해주고

반지 안쪽 사포질까지 해주고 체험 마무리했습니다

나머지는 선생님의 몫(?) ㅎㅎ

선생님께서 마무리 작업해주시는 동안

시원한 커피랑 간식도 챙겨주셨어요💕

 
 

반지는 일주일정도 다시 전문가의 세심한 공정을 거쳐

더 이쁘게 다듬어져서 완성됩니다

기다리는동안 많이 설레고 기다려졌어요 ㅎㅎ

드디어 반지 나오는 날!

퇴근길에 반지 찾으러

공방에 다시 들렀어요

완성된 반지는

방문 수령 및 우편 수령으로 받을 수 있어요

 
 

우와

너무 이쁘게 잘나왔습니다 ㅎㅎ

집에가기 전에 신나서 찍어본 사진이예요 ㅎㅎ

내손으로 직접 만든 은반지

아주 대.만.족입니다

실반지도 서비스로 주셨어요

2개를 함께 착용하니 더더 이쁜 것 같아요 히

완전 재미있는 반지체험도 하고 결과물도 완전 굳👍

다행히 지금까지 알러지 같은 것도 없고

매일매일 잘 끼고 있답니다

순은반지 진짜 심플하고 이쁘네요💕

우정반지나 커플반지로 해도 참 좋을 것 같아요

👏👏👏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