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소소일상

봄맞이 선인장 분갈이

반응형

 

토요일은 비가 왔지만

일요일은 날씨가 정말 좋았어요!

우리집 아가들 오랜만에 일광욕을 시켜주었답니다

 

무심한데도 잘 지내줘서 그저 고맙네요

#여우꼬리선인장

그러면서 화분들 정리를 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난리난 장미허브부터 손질해줬습니다

똑딱똑딱! 끊어서 흙에 꽃거나 물에 담궈놓으면

다시 뿌리 나는 신기한 #장미허브

깨진 컵에 키웠는데도 엄청나게 잘자라요~

그냥 생명력이 갑!

우리 선인장들 차례입니다

 

키가 3배 커버린 선인장 ㅋㅋ

그런데 원래 이렇게 꾸굴꾸굴 자라는걸까요

저 때문이네요

작은집에 오래 있게 해서 미안합니다

자주가는 농원 사장님은

이런 화분 같은 거는 그냥 서비스로 막줘서 넘 좋아요ㅋㅋ

비닐하우스 뒤편에 흰검 오백개는 쌓여 있는 거 같음

그냥 그 중에 맘에 드는 거 가져가라고 하세요ㅎ

 

스트리폼 몇개 넣어주고 어느정도 흙을 채워줍니다

이제 여기에 우리 인장이 꺼내서 옮기면 돼요

 

장미허브때문에 벌써 난리난 우리집 ㅋㅋ

신문지가 좁아져 버렸네요:)

몰라 이따가 치워 ㅋㅋ

먼저 빠바 케이크 칼로 시도했는데

꿈쩍도 안해요

장갑끼고 그 위에 고무장갑끼고 작업개시

옆으로 뉘여서 윗돌 먼저 빼주고

나무젓가락으로 테두리를 계속 찔러줬어요(!)

까시는 넘 무서워요 ㅠㅠ 예전에 많이 찔렸어요 ㅋㅋ

인장님 고생시켜서 미안해요ㅜㅜ

 
 

 

끄익 뿌리만 한컵!

 

얼마나 답답했을까요..

이제와 사과하면 뭘해

 
 

중심을 잘 잡아주고 흙 꾹꾺~ 눌러주기

넘어가지 않게 가장자리 잘 눌러줍니다

그리고 살짝 물을 주었어요

이제 넓은 집에서 편히 지내세요

 

오래 함께 합시다💕

다음은 만세!

#만세선인장

여기도 사과부터 드립니다

 
 

고개들이 다 넘어가고 난리난리도 아님ㅜㅜ

 
 

세로로 잘 정렬해서 다시 심어주었어요

신경을 너무 안썼더니 상태가 많이 안좋네요:)

미안해요 만세..

대한민국만세 만세 보고싶다

물 주고 나서 수수깡도 세워줬어요~

모두다 일어나길 바라는 염원도 함께 담았습니다!

다음 선인장 등장!!

분갈이 포스팅 너무 안 끝나나요?

자식 많은 걸 어떻게 해요(화냄아님주의)

이게 줄인건데요ㅜㅜㅋㅋ

다들 떠나더라구요..

이 선인장도 혼자였는데

그새 낳은 자식이 몇인지 세상에 ..

 

이번엔 빠바 칼로도 쉽게 잘 들렸어요

 
 

새끼들만 따로 떼어서

아까 선인장 있던 컵에 잘 심어줬습니다~

 

새님 표정 엄근진 ㅋㅋㅋ

괜히 커피자루에 넣어주기 ㅋㅋ

어미 선인장 혼자는 외로울테니까

자식 하나 옆에 꼭 붙여주었어요(?)

 

이렇게 온집안에 봄맞이 흙파티를 했습니다

힘겨운 청소때문인지 떼샷 안찍었네오

분갈이는 들고 나가서 해야 맞아요 ㅋㅋㅋ

일교차은 심하지만 오늘도 날씨가 좋네요~

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웃님들 행복한 하루되세요!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