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소소일상

서울핫플 광장시장 (진주육회/재라네생과일쥬스/명물꽈배기)

반응형

유튜브에서 블로그포스팅에서 자주 보았던

서울 유명한 시장 #광장시장 다녀왔어요

 
 

볼때마다 언젠가 가봐야지했는데

이번에 가족들과 가게 되었네요 ㅎㅎ

완전 핫플이라 마스크 단단히 끼고 다녀왔습니다

가까운 종묘공영주차장 이용했어요

주차요금은 5분당 400원이예요 ㅎㄷㄷ

대중교통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광장시장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88

저녁시간에 방문했습니다

7시 정도 된 것 같아요 딱 배고픈시간ㅎ

대한민국 대표 재래시장

#서울광장시장

 
 

걸을만 했던 초입부분이예요

 

와 요즘 오징어순대 파는 곳이 없는데 여깃네요

 

먹고싶었으나 따라 걷기 바빠서

얼른 사진만 담았어요ㅜ 담에 꼭 먹고 싶은 거예요

중앙쪽 들어서니 이제 발 디딜틈이 없어요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처럼

후진없이 계속 직진 앞으로 가야만했어요

이날 응급차도 있어서 대혼돈

완전 핫플 맞군요

 
 

빈자리 그냥 앉고 싶었는데

빈자리는 이유가 있긴 한 거 같아요

다른데보다 음식이 오래돼보이긴 하더라구요

 

반가운 전주집? ㅋㅋ

너무 복잡해서 식당으로 들어가기로했어요

보이는 식당 그냥 얼른 들어와버렸습니다

진주육회

서울 종로구 동호로 403-22

0507-1416-0366

10:00 - 23:30

종로5가역 7번 출구에서99m(1호점)

입구에서 계속해서 녹두전을 부치고 계십니다

시장은 온통 기름냄새 고소한 전냄새 진동

 
 

진주육회는 나름 30년 전통인데 광장시장에서

이정도는 그냥 보통이라고 하더라구요 ㅋㅋ

 
 

괜찮아보여서 들어왔습니다

2층은 만석이고 주방보이는 1층에

곧 한자리가 빈다고해서 기다렸어요

 
 

저녁시간이라그런지 주말이라 그런지

자리도 없고 정말 사람들 바글바글 :)

진주육회 메뉴판이예요

유투버 풍자님이 별로라고 했지만

육회탕탕이 먹어보고싶더라구요

육회랑 탕탕이 조합!

우리는 육회탕탕이, 육회비빔밥, 녹두전, 떡갈비,

공기밥, 맥주 이렇게 주문했어요

육회탕탕이는 주문하자마자 나와요 ㅋㅋㅋ

나머지도 바로바로 가져다주셨습니다

육회탕탕이 30.0

 

육회비빔밥 8.0

싱싱한 산낙지와 육회 맛있었어요

굳이 같이 먹을 필요는 없지만의 뜻을 알게되었네요 ㅎ

그래도 둘다 맛있었습니다

👏👏👏

 
 

이 좋은 음식에 맥주한잔 곁들였어요🍺

 
 

가족들과 모처럼 아주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여자들만 크로스ㅎㅎ

 
 

녹두전 5.0

떡갈비 10.0

 
 

떡갈비는 촉촉하고 담백했어요

우리 꼬마아가씨 공기밥 하나 시켜서

떡갈비랑 맛있게 식사하셨습니다

 
 

녹두전 맛은 쏘쏘

두꺼워서 이렇게 잘라서 튀기다시피 부치는 거 같아요

제입맛에는 파전이 더 맞는 것 같습니다

 
 
 
 

진주육회에서

저는 육회비빔밥이 제일 좋았던 것 같아요

서비스로 주시는 소고기무국이랑 맛있게 먹었습니다

 
 
 
 

녹두전이 많이 느끼할때

양파짱아찌를 함께드시면 개운해요

주문한 음식들 깨끗하게 비워버렸어요

 
 
 
 

다음 후식코스는 생과일주스 ㄱ ㄱ

 

 
 

형형색색 상콤달콤한 생과일이

테이크아웃컵에 이뿌게 담겨 있습니다

보기만해도 상콤상콤

 
 

마음에 드는 과일 조합을 고르면

바로 블렌더에 갈아주세요

믹스로도 좋고 과일 단품으로도 판매합니다

한잔에 오천원이예요

 
 

진짜 생과일 가득 넣은 주스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와 정말 .. 광장시장 ..

사람 너무너무너무 많습니다

 
 

무수한 빈대떡들을 지나

치즈붕어빵이랑 찾고 싶은 게 많았는데

결국 못찾았어요

찾을 수가 없는 상황인게 맞는 거 같아요

저쪽 어느편에서는 사람이 쓰러져서 응급차오고

그야말로 아수라장이었습니다

조카 눈가리고 얼른 빠져나오기 바빴어요

우리는 시장 맨끝으로 가서

꽈배기 줄을 서기로 합니다

광장시장 찹쌀꽈배기

서울 종로구 종로32길 2 105호

010-8917-4547

11:00 - 21:00

(매달 1번째 일요일 정기 휴무)

이 줄을 정말 설것이냐 말것이냐

망설일 필요없습니다

그냥 일단 서요

그러고도 우리 뒤로 줄이 ...

광장시장 꽈배기

정말 유명하긴 한가봐요

 
 

8시가 다 되어갑니다

꽈배기는 9시 마감이예요

30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진짜 꽈배기 줄서서 먹는 거 처음이예요 ㅋㅋㅋ

생에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경험

꽈배기는 1개에 1000원이고

1명당 최대 4개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두분이서 현란하게 꽈배기 성형하시고

뒤에서 한분이 튀기시고

카운터 담당하시는 분은

튀겨진 꽈배기 설탕에 굴려서

포장하셔서 계산해주십니다

 
 
 
 

어차피 많이 사봐야 전부 못 먹기때문에

꽈배기 6개, 팥도너츠 3개

이렇게 사서 얼른 빠져나왔습니다

 
 

드디어 샀습니다!

꽈.배.기.

 
 

광장시장 명물 찹쌀 꽈배기와

모두 함께 인증샷 ㅋㅋ

 
 

꽈배기 캐릭터 너무 귀엽네요

30분이나 기다려 먹어서 더 맛있습니다(!)

주차장 가는 길에

따뜻할때 전부 클리어 했어요

 

 
 

꽈배기 너무 맛있다는 귀여운 꼬마아가씨💕

 
 

팥도너츠는 팥이 엄청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아쉬웠던 광장시장 ㅃ ㅇ

 
 

인사동 밤거리 산책 후 귀가하기로했어요

오랜만에 오는 인사동

정겨움과도 인사하고 못보던 곳들에서는

열심히 사진 찍었습니다

쌈지길 문 닫았네요 아숩ㅜ

(8시 마감)

 
 
 
 
 
 
 

인사동 밤거리 예술가들이 많아요

음악 잘 모르지만 귀호강하면서 밤산책했어요

 
 

추억의 과자들 구경도 하고 쇼핑도 즐겼어요

 
 

달고나 노래 부르시던 분ㅋㅋ

막대기 뿌러졌는데도 맛있게 잘 드시더라구요

 
 
 
 

 

오랜만에 인사동나들이 구경잼💕

 
 
 
 

좋은 거 너무 많아요 ㅋㅋㅋ

 
 
 
 

폐업정리 쇼핑까지 완.료.

추억사진도 하나 남겨보기로 했습니다ㅎㅎ

 

 
 
 
 

가족들과 광장시장, 인사동에서

즐거운 추억 가득한 행복한 날이었습니다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