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소소일상

전주 제과제빵 필기시험 후기

반응형

잇님들 바쁜 오월입니다

행복한 연휴 되셨나요

얼마전 제과 실기수업은 마쳤고

이제 슬슬 제과제빵 필기시험부터 봐야겠다

이러면서 지난달에 치열한

#제과제빵기능사필기 상시접수를 성공했어요

..

큐넷 앱을 다운 받아가지구

미리 인적사항이랑 기입해놓고

아침에 10시 땡! 해가지구

접수 도전~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치열했습니다

코로나 이후 많은 분들이 갑자기 접수하나요?

진짜 기능사 필기 접수 이케 힘들건가

아침부터 카드 들고 씨름하면서

겨우 접수했어요 ㅋㅋ

(신용카드보다 무통자입금이 더 빠른 접수가능)

제과나 제빵이나 비슷하다고 해서

제빵은 그 전타임으로 시험접수했어요~

누군가 어차피 제과제빵 겹쳐서 나온다고

한번에 보라고 하기도 하셨고

하루에 제과제빵 필기를 한방에

다 해결하는 큰 그림을 그려봤습니다

또 갈 순 없잖아요 ㅋㅋㅋ

결론 : 또 감

공부를 안하고 그냥 놀았어요

반성합니다

필기시험 아주 만만하게 봤어요

반성합니다

ㅠㅠ

공부가 너무 싫었어요 ㅋㅋㅋㅋ

 
 

컴활시험처럼 코참패스에서 연장도 안돼고

그냥 들어갔습니다

절대 합격 후기 아님

ㅋㅋ

처음 와보는 팔복동 #한국산업인력공단

예전에 기출문제 뽑아논 거 너덜너덜 들고 감

 
 

층층마자 열공모드세요

간혹 시끄러우신 분들이 계시네요

 
 
 
 

조용한 구석에서 열심히 기출문제를 봤지만

이때부터 후회가 말려오기 시작했어요

2-3일 전부터 정신을 좀 차렸어야 됐는데

 

#제빵필기 부터 시험 ㄱㄱ

(60분 60문항 / 100점중 60점 이상 합격)

마지막에 제출하시겠습니까?

하고

최종적으로 진짜 제출하시겠습니까??

하는데

걍 눌러버렸어요~

계속 봐도 모르는 건 모르는 거니까 포기

바로 합격 / 불합격이 뜹니다

알고는 있었는데

잠깐 있다가 정말 바로 뜨니까

당황스럽기도하고 턱걸이 합격이지만

안도스럽기도 했어요:)

이래서 진짜 공부 안하고 가면 안돼요

비추천ㅠ

 
 

다시 조용한 곳에서 공부 좀 하다가

그 다음 #제과필기시험치러

다시 똑같은 곳에 재입장했습니다

똑같은 준비를 30분 하려니 힘들었습니다

신분증 확인, 같은 연습문제 풀기, 유의사항

감독감님의 전 시간과 완벽일치하는 멘트

 

 
 

제과는 제빵보다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문제가 너무 고난도예요

균 관련 문제도 너무 많고

계산 문제도 너무 많아요 ㅠ

모르는 문제 시간 끌어봤자라고 생각하고

제빵보다 더 빨리 그냥 제출합니다

..결국 불합격..

자랑도 아니고 챙피해 죽겠지만

공부도 안하고 시험 본 거 잘난 것도 없지만

반성 또 반성합니다

ㅠㅠ

반은 합격 반은 불합격

제과시험이 먼저 붙어야 배웠던 제과수업

잊어버리기 전에 실기를 볼텐데 ..

배우지도 않은 제빵 먼저 붙었어요

그것도 다행이긴 하지만 :)

결론 : 조만간 또 온다

 

불합격 뜨자마자

시험장 나와서 바로 접수합니다

다음시험 접수가 오늘마감 ㅋㅋ

정말 제가 싫습니다

그치만 실패를 축하해줄 사람도 나밖에 없어요

또 떨어지면 챙피해서 말도 안 할거예요ㅋㅋㅋ

다음에는 정말 공부 많이 해오겠습니다

여러분 제과필기는 왜 어려운지 아세요

누가 좀 알려주면 좋겠는데

독학해야돼서 힘드네요

ㅋㅋㅋ

난이도 제빵 < 제과

(실기도 아마 제과가 더 빡셀듯)

같이 제과기능사 실기수업 들으신 분들은

다들 벌써 실기보거나 실기접수하시는데

저는 정말 느려터졌네요

제빵기능사 실기수업도 바로 듣고 싶었는데

강의가 없어져서 한달이나 더 기다려야하는 상황

이러다 올해 목표 중 하나 흐지부지 될 거 같아요

약한 모습 ㅋㅋㅋ

 

제과제빵 필기 보시는 분들

열공하시길 바라요

저는 이과도 아니면서 공부도 안했습니다

이제 틈나는대로 유투브 강의도 듣고

기출문제랑 책도 더 열심히 봐서

재도전할 거예요~

시험 보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입니다!

제빵보다 제과가 더 어려워요 단디 준비하시길:)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