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간단요리

엄마표 참치김치찌개

반응형

모두 한 해 마무리를 어떻게 하고 계신지요?

저는 미니멀미니멀미니멀

새해맞이 정리정리정리 또정리 하느라 바쁘네요

정말 나는 안돼는 걸까 한숨 쉬면서ㅋㅋ

오늘은 냉장고 정리 중에 김치가 너무 많아서

#참치김치찌개를 끓여봤어요~

평소 유투버 #하루한끼 님을 좋아해서

자주 간단한 요리에 참고하고 있는데

2년전 김치찌개 영상이 있더라고요!

최근에는 김치 부리또 영상이 올라왔어요! 핫핫!!

요건 나중에 해보려고요..

하루한끼님 김치찌개도 간단한데

오늘운 엄마가 끓여주시던 맛이 먹고 싶어서

엄마가 하시는 방식으로 해봤어요~


준비물

김치 작은 반포기

양파 한개

참치 한캔

물이나 육수 600ml

우선 김치를 냄비에 썰어줍니다

양파도 썰어주구요~

얼마전 올웨이즈에서 구매한 양파

너무 큰 사이즈에 놀랐.. (!!)

우리집 사과보다 왕대박 큽니다 ㅋㅋ

대왕양파랑 김치랑 무청도 씻어서 넣어줬어요

김치 너무 매울까봐 반절정도는 씻었고요

저는 맵찔이 ㅋㅋㅋ

 

김치의 깊은 맛은 좋지만

역시 삼삼하게 먹는 걸 좋아합니다

설탕 한스푼 넣고 잘 섞어주고

하루 냉장고에 재워줍니다

바로 해도 상관없을 듯요

직장맘이셨던 즈희어머니는

저녁에 이렇게 냉장고에 넣어두고

담날 바로 참치 넣어서 끓여주시곤 했답니다

저도 그렇게 끓여봤어요~

안녕~ 잘잤니?

 

아침에 참치 넣고 끓여줍니당!

하루한끼님은 한번 볶아주시던데..

그럼 더 맛있겠지만 저는 안 볶았어요..

엄마는 김치를 볶지 않으셨지..

물 부어주고 끓이면 완성입니다~

김치에 온갖 양념 다있어서 육수도 그렇게 필요없죠

김치상태가 좀 그렇다 싶을 때만

미원 티스푼으로 조금 넣어줍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완성된 ..

엄마표 참치김치찌개~

돼지고기 김치찌개랑은 또 다른 맛이죠~

비계 들어간 돼지김치찌개도 좋아하지만

역시 저는 #참치파 인 것 같아요ㅋㅋ

사랑해요

요기에 오뎅도 넣음 진짜 맛있어요!

오뎅기름이 스며들어서

맛이 더 풍부해지는 듯합니다

힘들지만 또 한 해를 보냅니다.. 2021

모두 한해 마무리 잘하시길:)

 

우리 내년에는 더 건강하고 행복하기로 해요~

약속!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