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힐링까페

전주 객사 객리단길 분위기 좋은 찻집 홍시궁

반응형

전주 객사 객리단길 분위기 좋은 찻집

#카페홍시궁 다녀왔습니다

 
 

지나가다 분위기가 따뜻한 분위기가 좋아서

들러본 카페인데 전주객사가 본점이고

인후동에도 분점이 있었어요

Cafe홍시궁 객리단길 본점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1길 94

063-282-2014

매일 12:00 - 22:30

전주 객사 객리단길

조명 따뜻한 분위기의 찻집

#홍시궁

놀토에도 소개된 맛집이라는데

전주사람인데 저는 왜몰랐죠 ㅋㅋ

홍시빙수부터 홍시라떼 홍시스무디

홍바 (홍시+바나나) ??

온통 홍시로 만든 음료와 디저트 메뉴판입니다

일반 카페 메뉴처럼 커피와 티, 에이드 등등

다양한 종류의 메뉴판도 따로 있었어요

홍시가 불호인 사람도 있겠죠

쇼케이스는 밀지 마세요

 
 

가장 먼저 쇼케이스 위

홍시찹쌀떡부터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날 배가 옴청 불러가지고

디저트는 못먹고 포장해왔어요

 

방송에 소개된 디저트는 홍시크림타르트입니다

맛이 궁금해서 타르트도 하나 포장해왔어요

 
 
 
 

홍시궁은 흑임자음료 메뉴들도 많았는데

카페 분위기랑 넘나 잘어울리는 음료들인 것 같아요

시설도 깔끔하게 운영하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홍시, 생강, 도라지꿀, 패션후르츠 등등

청도 직접 담아 판매중이었어요

수제홍시잼도 있었습니다

 

1층

한옥 분위기 낭낭한 1층입니다

 
 
 
 

트리도 많고 조명도 반짝반짝

창이 많았지만 춥지 않았고

공긴이 널찍널찍해서 여유롭게

따뜻한 연말분위기 즐기기 좋은 공간이었어요

 
 

화장실 가기 전에 셀프바가 있는데

연꽃 문양 뚜껑의 장독에

물이 담겨 있으니 재미있더라구요

 
 
 
 

화장실도 깔끔했고 그 옆에 카페 공간도

깔끔하고 쾌적했습니다

감기얘방, 다이어트, 항암작용, 숙취해소,

노폐물배출, 안구건조증예방, 빈형방지.

심장과 폐 기능향상, 소화기능향상까지

홍시가 이렇게 좋은 효능이 있다니

매일 먹고 있지만 알고나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겠어요 ㅋㅋㅋ

 

홍시 들어간 음료들 먹고 싶었지만

배는 부르고 따뜻한 차가 마시고 싶어서

주문한 얼그레이&카모마일 티

홍시궁 이럼처럼 홍시찻잔에 나오는데

진짜 완전 귀엽습니다

뚜껑 살포시 손 얹고 다도타임ㅋㅋ

따뜻한 물은 한번 더 리필했습니다

 
 

계단이 있어서 보니 2층도 있었어요

리필한 차는 2층에 올라가서 마셨습니다

2층

 

 
 

슬리퍼도 있는 2층 아늑한 다락방 같아요💗

 
 

좌식인데 아랫목이 뜨듯해서

차 마시다 누울 뻔 했어요

 
 

2층도 셀프바가 있는데

여기는 장독이 아닌 주전자가 있었어요

포근하게 덮을 담요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옛추억이 생각나는 ..

향수에 빠지게 되는 소품들이 많습니다

추억돋는 감성과 따뜻한 차한잔💕

홍시궁에서 아주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야외정원

 
 

옛날 할머니집 생각나는 야외 정원은

작은 공간이만 옛스러움이 고스란이 묻어납니다

익어가는 홍시들 바라보다 하이쿠 시 한줄이 떠오릅니다

홍시야, 너도 젊었을 땐 떫었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궁금한 홍시찹쌀떡과 홍시크림타르트 들고 집으로 ㄱ ㄱ

은색 보냉백에 포장해주셨어요

집에서 차려본 홍시디저트 한상차림

 

타르트 시크와 홍시샤벳? 홍시크림으로 이루어진

3단계 구조인 #홍시타르트

 
 
 
 

칼로 썰었더니 똑똑똑 삼단분리 되버렸어요

3가지를 다시 붙여서 먹었습니다

 
 

크림, 홍시, 타르트만 따로 먹어봤는데 전부 달지 않아요

전체적으로 건강한 디저트입니다

타르트는 좀 밀도가 뻑뻑했지만

입에서 홍시크림과 홍시샤베트와 잘 녹아없어집니다

홍시크림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하네요

홍시빙수 주문하면 함께주는 크림이 있던데

이게 그거인가 .. 궁금해서 담엔 홍시빙수먹어보려구요

 
 
 
 

단품으로 포장된 홍시찹쌀떡입니다

작은 호빵사이즈 귀염귀염한 #홍시찹쌀떡

 
 

쫠깃쫠깃한 떡이 팥을 감싸고 있고

팥안에는 홍시가 들어 있습니다

한옥마을에서 딸기찹쌀떡 드셔보셨으려나요

그거랑 비슷한 구조

이래나 저래나 과일모찌들은 다 맛있어요ㅜㅜ

건치자국 죄송 ::
찰떡아이스크림 먹는 식감처럼 쫄깃쫄깃하고
안에는 홍시가 들어있어서 달지 않은 건강한 맛입니다
과일도 떡도 좋아하는 저에게 진짜
아주 큰 다이어트 방해물이지만ㅠ
과일모찌는 언제나 옳은 것 같아요

 

 
 

홍시맛이나는 홍시 디저트들❣️

헐매입맛인 저에게 완전 취향저격이었습니다

 

 

 

#전주여행카페 #전주여행 #전주데이트카페

#전주카페 #전주객사카페 #전주분위기좋은카페

 

#전주객사홍시궁 #객리단길카페 #객사카페추천

#전주객사데이트 #전주객리단길데이트 #전주데이트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