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홈베이킹

크리스마스 딸기케이크

반응형

우리 쿠키로는 아쉬우니까

케이크도 하나 만들어요!


준비물

버터 40g

계란 4개

설탕 120g

우유 54g

옥수수전분 10g

케이크틀 3호 사용

실온에 준비해둔 계란을

흰자, 노른자로 분리해주세요

버터랑 우유도 따로 준비해 주세요

(진짜 잘 사용하는 #다이소저울)

둘을 잘 녹여주세요

노른자 +버터+우유

흰자는 머랭을 잘 쳐줍니다

잘 섞어준 뒤 가루류 체쳐서 넣어줍니다

버터 바른 팬에 반죽 붓고

예열된 오븐에 넣어줄게요

180도에서 10분

170도에서 35분

온도가 좀 높았나봐요ㅜㅜ 망한 제누와즈

좀 탔어요 볼륨은 많이 꺼지고ㅜㅜ

그냥 한김 식히고 두개로 나눠줬어요..

다시 굽긴 이미 늦었어요ㅋㅋ

그냥 식힌 다음 얼른 꾸며줍니다

#동물성생크림 얼른 쳐줬어요~

딸기들은 꼭지따고 3종류로 나눠줬어요~

딸기들을 썰어서 중간부분은 겉에 붙여주고

나머지는 시트 중간에 크림이랑 넣어줬어요

꼭지 제거만 한건 위에 올려줄거예요

위에는 생딸기 한가득 올려서 마무리~!!

슈가파우더도 안뿌렸 .. 네요

뿌렸으면 더 이뻤으려나 ㅋㅋ

꼬마산타님이 만족했으면 그걸로 굿!

 

할머니댁에 가서 얼른 초 불고 싶다고 하셔서

얼른 외갓집 ㄱ ㄱ ~!

가족들이랑 #울면안돼 한번 부르고

초 끄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ㅋㅋㅋ

가족들 모두 잘 먹어줘서 고맙네요~

오랜만에 함께한 큰조카가 너무 좋아해서

행복한 성탄절이었어요..💕

모두 행복한 연말되시길:)

날씨가 정말정말 추워요

건강 조심하세요!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