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소소일상

집에서 만드는 요거트

반응형

잇님들 요거트를 좋아하세요?

저는 좋아해서 요거트 자주 먹어요

근데 시중에 파는 거는 쓰레기도 많이 나오고

단 거는 넘 달고 맹맹한 거는 너무 맹맹해서

집에서 종종 요거트를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요거트 손쉽게 만드는 방법 공유해보아요

준비물은 엑티비아와 우유, 유리병(컵)입니다

우유900ml + 엑티비아 1/2

저는 요렇게 소량으로 만들어서

거즘 매일 요거트를 먹고 있어요

저번에 만들었던 그릭요거트보다 훨씬 간단합니다

그릭요거트는 발효과정 지나고 면보에 짠 후

좀더 인내심이 필요한데..

요거트는 발효만해서 바로 먹을 수 있어서

더 간단하고 좋아요!

다이소 500ml 용량 유리잔을 사용하는데

아무 유리라도 상관없고 락앤락통도 괜찮아요

용량도 좋고 잡기 편해서 저는 컵을 애용해요👍

만들기 전에는 무조건 실온에 1시간 두세요!

아님 각각 중탕을 좀 해주세요~

 

 

엑티비아 동네마트에서 천원에 데려왔어요~

200ml에 99칼로리

그냥적어봅니다 ㅋ

발효유보다는 농후발효유가 유산균 풍부~

우선 100ml 반절만 넣어줄게요!

나머지를 우유로 채워줍니다

대략 400-450ml

너무 가득은 넣지 말아주세요

진짜 대충해도 요거트 잘돼요 ㅎㅎ

 

잘 저은 후에 전자레인지 1분 돌려주고

다시 문 열고 확인 후 전자레인지에 1분 돌려줍니다

다시 또 문 열었다가 1분 더 전자레인지에 돌려줍니다

시간: 2분30초-3분

온도: 요거트 섞은 우유 35-42도

1분씩 총 3번 돌려주세요~

한꺼번에 3분 돌리면 부글부글 우유 끓어버려요:)

유산균 다죽음

 

유리병을 만지면 뜨끈하고 미지근해요

천천히 미지근할 정도로 데워줘야 요거트가 잘돼요

이제 비닐랩을 잘 덮어주고

 
 

뚜껑도 덮고 실온이나 전자레인지에 그냥 놔두면

하루동안 맛있는 요거트가 완성돼요!

너무 오래두면 신맛이 강해져서 주의

매번 만들다보면 맛 조절이 가능해져요ㅎ

 
 
 
 

완성된 요거트입니다

자세히 볼까요

 
 

너무 뚝뚝 떠지는 제형보다는

저는 주루룩 흐르는 재질을 좋아해요

그래서 하루를 채 못 기다려요

그냥 먹어버려요 ㅋㅋ

잘 안됐다고는 말하고 싶지 않아요

어떻게 돼도 사먹는 요거트 보다 맛있답니다ㅎㅎ

 

 
 

개인의 취향에 따라 꿀도 넣고 과일도 넣어 드심돼요

사과, 아몬드, 참외, 토마토 등등

좋아하는 과일솨 견과류를 함께 먹으면

대존맛!!

1L 로 만드는 방법도 똑같아요

참고한 레시피입니다

출처 : 김소형H채널

가끔 단맛이 좀 부족하다고 생각될 때는

꿀을 한바퀴 둘러서 먹어도 맛있어요ㅎㅎ

뭐니뭐니해도 요거트에는

사과가 젤 잘어울리는 것 같아요👍

정말 급할 때는 우유에 홍초 조금 붓고

사과를 잘잘잘~ 썰어서 넣고 먹어요!

진짜 게임 끝 ㅋㅋ

이 방법이 더 간단하네요?

그치만 홍초 못 먹는 잇님들도 있겠죵

신거 좋아하시면 그렇게도 한번 드셔보세요~ 짱존맛!

 
 

그치만 저녁에는 참아야돼요

저녁에 요거트 먹으면 장운동 활발해서

저녁에 장기들이 쉴 수가 없대요

쉴새없이 일하게 할순 없어요

 
 

저는 보통 밥 먹고 반컵 정도 먹거나

배고플 때 한컵 먹는게 좋더라구요~

잇님들두 장건강 잘 챙기시구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용!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