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소소일상

달걀껍질로 집에서 화분 천연칼슘비료 만들기

반응형

잇님들 즐거운 주말되셨어요?

주말맞이 봄맞이 우리집 화분아가들

천연비료로 영양 보충해줬어요~

혹시 #달걀껍질활용 해보셨나요

#달걀껍질로 #천연비료를 만들수 있어요!

 

#계란껍질 항상 버리시죠? 저도요 ㅋㅋ

이번에는 모아봤어요!

집에 시들시들한 화분들ㅜ

조금이라도 생기있게 만들어주려구요~

 

#달걀껍질

쫌쫌따리 열심히 모아봤습니다~ ㅎㅎ

가끔 계란껍질 한두개로는 입이 좁은 병이나

물때 제거하는데 좋아서 설겆이용으로 썼는대요

이렇게 많이 모은 적은 처음이예요 ㅎㅎ

 

달걀껍질이 제일 많이 나오는 요리

계란 후라이 부칠 때마다

한쪽에 놓고 세척하고 말려두었답니다~

 

요안에 점막 껍데기는 떼어내는 게 좋다는데

잘 안 떨어져요 엄청 힘듭니다요ㅠ

단백질인 흰색막은 칼슘으로 되어있는

껍데기의 칼슘 흡수를 방해하고

흙에서 부패가 되었을 때 냄새가 좋지 않다고합니다

#난각막 #껍질막

또 어느 유투버분께서는 식물에 필요한

단백질이 많다고 제거하지 않고 사용하시더라구요

이경우에는 바짝 잘 말린 후 볶아서 사용하면

아무 문제 없다고 해요~

씻어서 말려두는게 좀 귀찮았지만 해볼만해요

잘 말린 달걀껍질을 지퍼백에 넣어서

대강 잘게 부숴줍니다!

 

몽둥이질(!)

제과제빵책은 공부도 안하고

이런 용도로 쓰다니요 반성합니다

청란이랑 섞여서 오묘한 색이 나는 계란 껍질

#달걀껍질비료

잘 말린 껍질을 믹서기에 곱게 갈아주었어요

양이 꽤 돼서 두번 나눠서 갈았어요

남량특집 효과

드라이아이스~

좀 놀랐습니다 ㅋㅋ

향기는 더 놀라우니 조심하세요 ㅋㅋ

이렇게 곱게 갈은 정도의 달걀껍질은

정말 시급한 식물에 사용하면 효과가 좋대요!

싱싱한 아이들은 좀 굵은 껍질을 사용하시면

천천히 영양을 줄 수 있습니다~

쓰레기 안 만들고 영양 많고 해충까지 방지해주는

식물천연영양제로 넘 조아요👍달걀껍질👍

 

흙 : 달걀껍질

10 : 1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벼운 가루제형이라 흙과 살살 섞어주면돼요

 

 
 

우리 아가들 건강해지라고 적당량 섞어주고

오랜만에 물주기 해줬어요 ㅎ

제일 시들한 아가는 좀 많이 섞어주었어요

남은 천연비료도 잘 두었다가 때마다 아가들에게

부족한 영양을 잘 전달해주어야겠어요~

이제 날씨도 푹하고 해도 좋으니 베란다에서

얼른 생기를 되찾기를 바라요💕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