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소소일상

초록색우엉차 갈색우엉차 건강한 우엉차 마시기

반응형

잇님들은 #우엉차 좋아하시나요

저는 그냥 물은 맛이 없어서

가끔 작두콩이나 우엉차를 우려먹는데..

집에 우엉이 다 떨어졌지 뭐예요

때마침 로컬푸드에 있길래 데려왔습니다~

구~수한 우엉차!

 
 

체에 넣고 먼지 탈탈~ 털어서

우엉차 먹고싶을 때마다 조금씩 꺼내서

끓여먹으려고 지퍼백에 잘 담아두었어요!

 
 

일단 한줌만 넣고 끓여봤습니다

맛있는 우엉차 먹을 생각에

우엉우엉~ 신난다~

 
 

그런데

 

 
 

점점 색이 ..

푸르게

변해

?

우물물

끄악

녹색물

 

이건 아니다 싶어서

검색 풀가동

다행히 여러번 볶아주면 괜찮다고 하네요!

성분에는 별차이 없다지만 초록물 못먹겠어요ㅜ

타지 않게 열심히 볶아줬습니드아~

한번 볶고~ 두번 볶고~

 
 

볶는 냄새 너무 꾸수해요

 

헤이즐넛 원두향이난다고 하는데

그런 것 같기도 하고요 ㅎㅎ

재도 다시 한번 털고

탈탈 또 털어주긔

다시 또 볶아줬어요!

정성 또 정성 +첨가

 

 
 

초록물도 그냥 우엉차맛이지만

도저히 찝찌름해서 그냥 하수구로 주루룩..

 

 
 

잘 덖어준 우엉차는

우엉 10g : 물 1L

비율로 끓여줍니다

 
 

이제야 안심이예요!

드디어 아는 우엉차색입니다 ㅋㅋ

 
 

10분 정도 끓여서 마셔봅니다~

 

 

잠이 오지 않는 밤에 열심히 볶아준 우엉(왼쪽)

총 3번 팬에 볶아 주었어요

반드시 이물질은 잘 털어주시구

끓이기 전에 한번 물에 헹궈서

차를 끓여내시면 더 깔끔합니다👍

따뜻한 우엉차 한잔~

독성도 없고 영양성분이 풍부한 우엉은

배변활동과 다이어트 뿐만아니라 당뇨, 생리통,

생리불순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식이섬유가 많고 몸속 독소 배출에 도움주는 #우엉

잘 챙겨 마셔야겠어요

다만 우엉은 찬 성질이기 때문에 속이 차거나

수족냉증이나 저혈압이 있으신 분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근데 저도 저혈앞에 수족냉증인데

조금만 드시면 돼지 않을까유(?)

암튼 좋은 약도 과유불급 아시죠

그리고 너무 오래 끓이거나 물에 담가놓으면

또 청록색이 될 수 있으니 주의

저의 경우에는 우엉이 덜 건조돼어 그런 것 같아요

볶은 우엉은 습기없이 통에 보관을 잘하면

실온에서 3년까지도 맛과 색이 변함없다고 합니다

비가 개인 뒤 상쾌한 날이네요~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되세요!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