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

고소하고 아삭한 죽순들깨볶음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용~~




오늘은 풍부한 영양성분이 가득한
죽순요리를 해봤어욤~




죽순은 대나무 땅속줄기에서 새로 돋아나는 어리고 연한 싹으로 고급식재료랍니다
칼륨과 비타민B1,B2가 풍부하여
몸의피로를 회복하고 원기를 향상한다죠 ㅋㅋ
불면증, 스트레스, 콜레스테롤 혈압조절 등등




여러분도 꼭 챙겨드세요~!!




오늘은 들깨와 콩가루도 좀 넣어서 맛까지 챙긴
죽순들깨볶음으로 만들어봤어요~*^^*







먼저 재료는 이러합니다
ㅋㅋㅋ
또 넘나심플하쥬~



1죽순 2양파 3대파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4들깨가루 혹 콩국물가루
나머지 재료는
소금, 간장, 들기름, 마늘 3알(없으면 다진마늘1스푼)
정도 챙겨주세요~







먼저 죽순을 흐르는 물에
꼼꼼하게 잘 씻어주시구유
불순물 제거제거제거







좀 질기니까 오분정도 끓는물에 삶아주세요
부드럽게 드시고 싶으시면
좀 더 삶아주시면 돼용~
판매돼는 삶은 죽순은 그냥 쓰셔도 돼용~







건저낸 후 칼질~
재료들을 손질해줍니다

다다다다다다다다다~~
빠르게 칼질을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









그치만..



"너무 걱정하지말아요
괜찮아 당신
지금 정말 잘하고 있어요 "










자 다시..



파마늘 볶는 소리가 너무좋아여
냄새두~
오늘은 파도 마늘도 있어요~!



들기름을 붓고
파마늘 기름을 만들어줍니다ㅎㅎ




마늘이 투명해지면
죽순을 투하~!






죽순한번볶고
(질긴 죽순먼저볶아요~)
다음에 양파도 같이 볶아줍니다

여기서 소금이랑 간장으로 간을 해주시고요
(연두나 액상조미료
1스푼 넣으면 더 맛있어요~)







미리 콩가루 들깨가루는
물이랑 섞어줘용~






좀 모자라서 나중에 추가했어요
자작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첨부터 넉넉하게 해주세요~^^






이제 가루랑 물을 부어주세요 ~ ㅎ






네 .. 국물이 좀 모자란 느낌;;
죽순양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잘라놓으니 양이 많아요;;




그치만..


"걱정말아요"




(사랑해요김해준씨ㅋㅋㅋㅋㅋㅋ)







자작하게 먹고싶어서
들깨가루랑 물을 추가로 부어줍니다 ㅋㅋ
뒤섞어주고 3-5분 정도 중불로 기다립니다ㅎ








짜잔~!!!!


간단한 재료로
고소하고 아삭한
죽순들깨볶음이 완성돼었어요~
어렵다고 생각하지마시고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그럼 맛있고 건강한 음식드시고
오늘도 행복한날 되세용~❤️





https://coupa.ng/b1ksR2

국내산 죽순

COUPANG

www.coupang.com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