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

건포도로 천연효모종 만들기 건강빵의 시작~ 르방 방방방❤️ 1탄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포도로 천연효모종 만드는 법
가져와봐쑵니다~!!



천연발효종은 영어로는 샤워도우스타터, 프랑스어로는 르방~등등 다양하게 불리우는데요
이스트대신 사용하는 천연이스트라고 생각하심돼요
이 천연발효종을 활용하여 빵을 만들면 풍미도 좋고 소화도 잘됀다고 하죠~^^




사실 올초에 르방을 만들어서
잘보관하며 제빵할때마다 사용중이었는데..
어제 먹이주기하고 오븐에
잠깐 넣어놓고 잊어버렸어요ㅋㅋ

심지어 예열한다고 오븐 켜씀


대참사 ㅜㅜ




그러한 김에 오늘 ..
아니 어제..
천연효모종 르방만들기~ ❤️
어제밤 새로이 만들어보와쑵니다ㅎ





천연발효빵을 만드는 천연효모는
사과, 복숭아, 딸기 등등 다른 과일이나 허브종류, 누룩, 요거트 등등등 엄청나게 많은 갖가지 재료로도
발효액을 만들 수 있어요
더더많은 종류를 책에서 봤는데
기억이나질 않습니다;




그냥 가장 손쉽게
건포도가 아직많이 남은관계로..
저번처럼 건포도로 만들어봐쒀욤~ ^^





어젯밤에 만들어서 찍은 사진입니당~

짜~~~잔~~!!!!!!!!!!!!!




 



(갑자기 최근 좋아하는 남자 짤ㅋㅋ)
모야 ~ 이바보야~!

ㅋㅋㅋㅋ





...


뒤에 보이는저 빵을굽다가..
(호밀깜빠뉴)
대참사가 일어났습쥬ㅜㅜ ㅋㅋㅋ





효모종은 깨끗한 유리병에 만드는게 좋아요


저는 그냥 기존 꿀통에
물 200g
물:건포도 1:1비율
이지만 그냥 양껏ㅋㅋ
꿀 20g




아무 순서대로 넣고 쉐킷쉐킷~ 하시고
4-5일(추운날은 일주일까지)
기다리면 끝입니다아하하ㅎ




넘 간단하쥬??



정말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나서 건포도를 걸러낸 효모와
물과 밀가루만 있으면 돼요~
이건 다음 포스팅에 자세하게 올릴게요!






우리 효모아가들
잘크라고 사랑도 두개 그려서 붙여줍니다❤️ ㅋㅋ






효모 아가들이 담길 이 병을
실온에 놓아두고 (너무 덥지않게 서늘한곳 27-8도)
지나칠때마다 한번씩 흔들어 주면 되용ㅎ



다음포스팅에서는
이 효묘균으로 스타터만들어서
본격 빵에 넣는 르방 만드는법으로
다시 올게요~ ㅎㅎ




제과는 좋아하지않지만
제빵은 너무나 환장하게(!) 좋아해서
유투브 통해서 많이 배우고 있는데..




이스트없이 건강빵 만드는 방법
시작이 이렇게나 간단하더라고요





사실 나중에 공정은 일반 이스트 넣은 빵보다
훠얼씬~ 훨씬 더 손이 많이 가긴하지만 ㅋㅋ



제빵할때 행복한요자..❤️
내사랑베이킹테라피💕
우리 더욱 건강하게 즐기자구요~ ㅎㅎ








이건 만든 다음날 찍은 사진이에욯~
어제보다 퉁퉁 불은 건포도
보이시나요 ㅎㅎ





어젠 하트 밑에있었눈데
위로 올라와버렸네요ㅎ
얼른 기포가 뽀글뽀글 올라오면 좋겠어용~





사랑으로 한번 흔들어주고
자러갑니다 ㅋㅋㅋ






건포도는 굳이 비싼 거 살 필요가 없어요
청포도도 돼고 아무거나 쓰셔도 됩니당
아래 건포도가
가장 저렴하면서 평이 좋더라구요
빨리오기두하구요~
효모만 취하고 없앨거긴하지만..
이왕이면 질좋고 맛있는게 좋겠죠ㅎㅎ

 

 

너트리 건포도

COUPANG

www.coupang.com




그럼 지금까지 건포도 효모종 만들기에대해
아주 간단하고 간략하게 알아봤어용~
자라나는 효모들은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보실수 있을거예요 ㅎ

여러분 행복한 꿈꾸세요..❤️


그럼이만 안녕~

https://coupa.ng/b1EVHE

 

꽃샘 사양벌꿀

COUPANG

www.coupang.com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