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

건포도로 천연효모종 만들기 건강빵의 시작~ 르방 방방방❤️ 2탄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르방 만들기 2탄
가져왔숩니다~~






저번에 만들어둔 건포도
효모액종이 완성되었어용~~



5일이나 걸렸지만
사랑스런 기포들이 뽀글뽀글❤️
딱 건지기 좋을 정도로
잘 발효되었답니다~




열어보니
푸샥~~~~하고
김이 퐉~!!!!
알코올이 코를 찌르네요 ㅋㅋ





체망에 건포도를 건지고
잘 쥐어짜줍니다(!)




꿀을 넣어서
달달한 냄새가 나쥬~





이렇게 잘 만들어져서 나 너무 고마워요..
정말로 멋지고 진짜 사랑해요❤️
이번엔 오래오래 내옆에 있어주긔
약속~






...


자 ..이제 추출한 효모액종과..
애정하는 다이소 저울과..
통밀가루, T55
준비했습니다~






요번에는
이 두가지로 스타터를 만들어보려구요~



그냥 실험적으로 ㅋㅋㅋ
무얼로해도 잘자란답니다
걱정접어두고 도전~!!!







준비물
효모액종 150g
꿀 5g
밀가루 250g






통밀가루 먼저 해줬어요






그다음 T55 밀가루..






누가누가 잘자라나 ..






좀 뻑뻑하고 되지만
그냥해줄게요(!)






이렇게 두병에 가지런히 넣어두고..
또 하루가 지났습니당~






통밀보다 T55가 ..
키가 크네요
왜때문이죠 ㅋㅋ
입자가 크고 무거워서 그런가요






가루들과 물을
조금 더 섞어주고
(밀가루30g 물 20g)
또 하루가 지납니다..






그리고 저녁에 다시 들여다봅니다+_+
T55는
다시 가라앉는 느낌이네요..






열어봤어용
스푸푸퐛~!!!!
또 코를 찌릅니다 ㅋㅋ



르방이 아주아주 잘된것 같아요~






이제 같은방법으로
(밀가루30g 물 20g)
한번더 먹이주기해서..
다음에는 이 르방으로 만든
천연효모발효빵으로 올게요~❤️








여러분도
쉽게 천연이스트 만들어보세요~
오늘도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coupa.ng/b1EUf2

 

너트리 건포도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1EVHE

 

꽃샘 사양벌꿀

COUPANG

www.coupang.com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