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홈베이킹

네모난 딸기케이크

반응형

오늘은 심심했던 설날에 만들었던

딸기케이크를 들고 왔습니다~

향긋하고 상큼한 딸기!

우리 조카님께서 정말 좋아하는데요

싱싱했지만 비쌌던 딸기:)

스티로폼박스 키로에 이만오처넌 끄악

 
 

일단 씻으면서 딸기귀신 입으로 1/3 들어가긔

ㅋㅋㅋㅋ


준비물

계란 8개

노른자볼 - 설탕 50g, 식용유 4스푼, 박력분 160g, 베이킹파우더4g, 우유 20g, 바닐라오일 2-3방울

흰자볼- 설탕 70g

(사각케이크틀 사용)

 
 

 

먼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줍니다~

노른자볼은 꼬마아가씨가 담당해주었어요ㅎ

 

노른자+우유+식용유+가루류

일단 노른자 볼에 가루류는 모두 체쳐서 넣어줍니다

 

 
 

맨날맨날해도 할 때마다 신나나봅니다~

귀요운 우리 꼬마아가씨ㅋㅋㅋ

 

박력분 넣어주면 노른자볼이 엄청 뻑뻑해지는데요

여기에 흰자 + 설탕 머랭 쳐준 거를 섞어줄게요~

 
 

흰자머랭은 아주 뿔을 단단히 세워서

뒤집어도 안 떨어질 정도로 쳐줬어요~

당연히 반죽기가 해줬어요 ㅋㅋ

그렇다고 이모가 아무것도 안하는 건 아니예요:)

 

 
 

처음에는 흰자머랭 1/3만 넣어서 섞어주고

나중에는 전부 다같이 섞어줍니다~

좔좔좔좔~ 사각틀에 부어서 오븐에 넣어줄게요~

중탕으로 170도에서 40분 구워주었습니다~

오븐 예열 필수!

젓가락 한번 넣어보고 반죽이 잘 익었으면

뒤집어서 꺼내줄게요~

 
 

짜투리는 잘라서 사이좋게 나눠 먹었어요!

원래 음식은 만들면서 먹는 게 더 많은 법(?)

 
 

케이크시트를 3단으로 잘라주고 그 사이사이

딸기를 얹고 생크림을 발라주려구요~

딸기을 반은 썰고 반은 맨위 장식으로 놓으려고

예쁜이들로 골라뒀어요!

 
 
 

딸기케이크 만드는데 온신경 집중~

심혈을 기울이시는 우리 꼬마아가씨💕

그치만 역시 중간중간 먹는 게 최고쥬 ㅋㅋ

이러나 저러나 꼬마아가씨는 그저 행복:)

 
 

맨 위에 딸기까지 다 얹고 마무리~

슈가파우더까지 한가득~ 뿌려서 완성했어요!

 
 

원형틀이랑 다르게 사각틀은 움직임이 많아요ㅜㅜ

상자에 넣으니 흔들려가지구 넘실넘실~

모양이 안이뻐지드라구요

담부터는 그냥 동그라미로 만들게요:)

네모는 무스틀에만 넣어 만드는걸로 ㅎㅎ

 

흘러넘칠 것 같은 네모난 딸기케이크:)입니다

사랑스러운 우리조카님은 가족들에게 줄 설날편지까지 쓰고 마무리했어요~ 귀여운놈 같으니ㅋㅋ

할머니집 가서 저녁을 먹자마자 케이크 초 꽃고

가족 모두 맛있게 먹었어용ㅋㅋ

 

크게 만들어서 다음날까지도 먹었어요 ㅋㅋㅋ

케이크는 남기지 말자 주의

 
 
 
 
 
 

딸기같이 사랑스러운 그녀와의 설날이었어요

❤️이웃님들❤️

❤️모두 행복한 임인년 되시길 바랍니다❤️

 

 
728x90
320x100

'일상새김 > 홈베이킹'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밀통밀치즈그린올리브바게트  (0) 2022.03.02
블랙치즈볼 오징어먹물빵  (0) 2022.02.23
호밀통밀 건강베이글  (0) 2022.02.03
올리브빵 샌드위치  (0) 2022.01.24
블랙올리브 통밀바게트  (0) 2022.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