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홈베이킹

호밀통밀치즈그린올리브바게트

반응형

 

잇님들 본격적인 삼월 첫날 잘 보내시고 계실까요~

지난주도 #느린베이킹 해보았어요..

#호밀통밀치즈그린올리브바게트

(이름 넘길어 ㅋㅋ)

 
 

새해맞아 밀가루를 더 줄여보려고 노력중인데..

저는 역시 빵도 베이킹도 끊을 수가 없죠:)

호밀가루 꺼내서 #건강빵 만들어봤어요~

이거 저번에도 만들었는데 또만드냐 ㅋㅋ

그래도 이뿌게 봐주세요ㅜㅜ

 
 

베이킹 하루 전에

호밀과 물을 1:1 비율로 잘 섞어줄게요~

 
 

다음날 이렇게 부풀어 올라있어요!

 


준비물

전날 호밀반죽 70g, 통밀가루 50g, 아티장t55 200g,

물 160g, 소금 3g, 그린올리브, 모짜렐라치즈

 
 

나머지 가루재료도 계량해서 체쳐주고~

 

 
 

호밀반죽과 물+이스트, 소금도 넣어줍니다

 

 
 

소금은 밀가루 덮어서 나중에 섞이도록 할게요

물+이스트와 닿으면 발효가 안될 수도 있으니까요:)

대충 섞어서 반죽기 친구가 반죽을 해줬어요?

사진이 다 어디 날라가버렸네요:)

 
 

올리브유 손에 살짝 발라서 반죽을 둥글게 말아 볼에 넣고, 발효천 덮어서 오븐 속에 따뜻한 물 넣고 1시간 동안 발효해줬어요~

한시간 자고난 반죽 빵빵해졌어요~!

 

 
 

꺼내서 가스를 좀 빼줄게요~

공기방울이 삐죽삐죽 튀어나와요!

 
 

이제 맨들해진 반죽을 바게트틀에 성형해줍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짭조롬한 그린올리브~

 

반죽을 잘 펼쳐서 올리브 먼저 고루 펴주고~

모짜렐라 치즈 이불도 덮어주구요~

 
 

둘둘 잘 말아줍니다~ 넘 대충 말았죠:) ㅋㅋ

 
 

오븐에 따뜻한물 새로 갈아 넣고 4-50분

또 2차 발효해줄게요~

 
 

2차 발효 후 다시 빵빵해진 반죽입니다!

오늘은 칼집을 내봤어요 ㅋㅋ 가위로요 ㅎㅎ

오븐에서 180도 12분

팬 뒤집어서 170도 5분

구워주었어요~

 

쨔 잔~

꾸수항 냄새와 함께 바게트 완성~!!

 

3월 첫 베이킹 기분 좋게 출발했어요ㅎㅎ

몽둥이 두개 완성!!

헨젤과그레텔 집지어야 될 거 같음:) ㅋㅋㅋ

따뜻할 때 한번 맛보았어요!

 

표면이 적당히 바삭하고 안은 촉촉하고 부드럽네요~

치즈랑 올리브가 갑툭튀 ㅋㅋ

짭쪼롬하니 역시 갓나온 빵은 사랑입니다~

다시 봐도 행복 갬동

 

역시 오늘도 치즈를 넣은 나자신을 칭찬해요 ㅋㅋ

 

 
 

넘넘 맛있는 겉바속촉 바게트!

 
 

혹시 또 포스팅에..

올리브바게트 무한반복이어도 양해부탁드려요 ㅋㅋ

 
 

한김 식고 나서 잘라보았어요!

 
 

단면도 좋고 식어도 쫀쫀하고 맛있는 #바게트

행복한 홈베이킹하면서 또 행복한 연휴 보냈죠ㅎ

 

이웃님들 오늘도 즐거운 날 되세요!

네이버 블로그 이모티콘 무료인 거 저는 첨 알았어요~

써보니 넘 좋네용^^ 알려주신 이웃님 넘감사해요!!

부담스러우실까봐 적지는 않았습니다:)

#올리브바게트

#그린올리브빵

728x90
320x100

'일상새김 > 홈베이킹'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과수업9. 슈  (0) 2022.03.25
주말 건강빵 호밀깜빠뉴  (0) 2022.03.21
블랙치즈볼 오징어먹물빵  (0) 2022.02.23
네모난 딸기케이크  (0) 2022.02.09
호밀통밀 건강베이글  (0) 2022.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