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홈베이킹

오징어먹물모닝빵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용~



오징어먹물바게트 만든 다음날
남은 반죽 조금하구
다시 먹물넣어서 모닝빵 만들어봤어용~
(이제야 올림ㅋㅋ)



폭신폭신 넘 귀야분
먹물 모닝빵~❤️
준비물부터 가시쥬~




준비물

르방 150g
묵은반죽 150g
물 250ml
T55강력분 400g
오징어먹물 한스푼
꿀 10g
소금 5g
해바라기유 10g
치즈토핑



르방이들 항상 먼저 깨우긔~!!




냉장고에서 묵은반죽씨도 꺼내주고용~



먹물도 넣고 ~



모든 재료를 다같이 섞어줍니당~



처음에는 질지만
10분 치대주면 이렇게
반들반들~ 이쁜 반죽이 되용~



볼에 옯겨 담아서
1차 발효 시켜줄게용~
(반죽이 마르지않게 반죽 위에 오일을 살짝 발라줄게영~)



한시간 뒤 반죽이 잘 부풀었쥬

조심조심 꺼내줄게용~


ㅋㅋㅋ
자꾸 때리고 싶은 요 찰기~ 찰찰찰~!



내멋대로 분할해줍니다~
ㅎㅎ
대충 40g씩 맞출게용~



오늘도 두판~
(2판이 다임)



오븐 밑에 뜨거운물 한컵 붓고
1시간 동안 2차발효 해줄게용~

2차발효 후 잘부푼 이뿐새카미들~❤️





오늘은 집에 우유가 없어서
연유를 발라줘써용~




연유사워 후 내사랑 치즈들을
막 얹어줍니당 ~ ㅎㅎ


이제 오븐 고고~~ !!

250도로 20분 예열하고
210도에서 15분구워줬어용~



쫘라란~~(!)



무보정 석탄 ㅋㅋ



끄힉
새캄먹물모닝모닝~
넘나 귀엽~



더더더 콱눌러 찌그러뜨려도
다시 살아나는 재생력ㅋㅋ


역시바로 먹어봐야쥬~




살결보소
ㅋㅋ

넘 맛있어서
춤이 절로 나는 빵~



좋아하는
먹물 + 묵은반죽 + 르방
다 때려넣고 만든
둥글둥글 귀여운 새캄모닝빵이었습니당~ㅎㅎ


여러분
오늘도 와주셔서 감사해용~^^!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