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여행맛집

전주 혁신도시 맛집 백종원의 중화포차 리춘시장

반응형

전주 혁신도시 신상맛집 중화요리포차

#리춘시장 다녀왔습니다

전주 혁신도시에 처음 생긴

백종원아저씨 프랜차이즈 "리춘시장"

 
 

주차장은 건물 지하주차장이나

옆쪽에보이는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차장과 매장 규모가 넉넉해서

모임이나 회식, 단체 식사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리춘시장 전주혁신도시점

전북 완주군 이서면 오공로 11-6 전기안전공사 정문 앞

0507-1344-5944

영업 11:00 - 23:00

 
 

입구에서 메뉴체크 한번 해주었어요

중화요리포차인 리춘시장 짜장면은 없습니다

술과 곁들일 맛있는 중화요리만 있을 뿐이에요

 
 

화려한 조명 가득한 리춘시장 입.장.

빨강 초록 원색의 강렬함이 느껴지는

#중화요리포차리춘시장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 매장이 아주 깔끔했어요

친구들과 편안하게 술한잔하기 좋은 분위기입니다

 
 

화장실은 옆문 열면 바로 있었습니다

 

일단 자리에 앉으니 주문도 하지 않았는데

기본안주 닭다리랑 단무지를 가져다주셨어요

 
 

수저 세팅하고 찬찬히 메뉴부터 다시 살펴봤습니다

4인이라 세트메뉴를 먹는 게 좋을 거 같더라구요

 
 

마라샹궈, 누룽지 꿔바로우, 마라탕

이렇게 3종류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중국술 백주 "바이주" 만만춘과

마라샹궈, 마라탕을 세트로 주문했어요

만만춘세트

마라탕+마라샹궈+만만춘 40.8

 
 

토닉과 레몬이 제공되는 토닉세트도 있어요

알록달록 하이볼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리춘시장 진열장에도 전시되어 있는 백주

니하오랑 만만춘 도수가 아주 ㅎ ㄷ ㄷ 이었어요

만만춘 30이상 니하오는 40이상이에요

저는 알쓰라 쪼금만 했습니다만

다들 향이 좋다고 하네요

저는 중국술은 칭다오밖에 몰라요 ::

 
 
 
 

도수 높은 술이 다음날 깔끔하다고들 하면서 깔깔깔

넘기면 목이 불타고 아파서 저는 패스합니다ㅋㅋㅋ

분위기만 맞춰드려요❣️

주문한 음식들은 한번에 가져다주셨습니다

역시 백종원님 프랜차이즈답게 빠르고 맛도 확실합니다👍

마라탕 13.9

누룽지 꿔바로우 11.9

마라샹궈 13.9

 

누룽지 꿔바로우는 물엿이 발린듯 반지르르한 비쥬얼입니다

먹어보니 새콤달콤합니다? 레몬즙이 뿌려진 것 같아요

누룽지는 깨강정처럼 고소하고 부드러운데

시간이 지나서 식으니 식감이 조금 단단해지더라구요

양은 혜자였는데 먹을수록 달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달고 빠삭빠삭 안주로는 그만이죠

 
 
 
 
 
 
 
 

두부, 새우물만두, 건두부, 숙주, 당면,

청경채, 차돌박이, 푸주, 분모자 등등

맛있는 재료가 듬뿍 들어간 마라샹궈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몰랑몰랑한 분모자도 있고

살짝 매콤얼얼하니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것 같아요

주문한 음식 중 가장 맘에 들었습니다

역시 베스트 메뉴👍

 

 
 
 
 

신라면 맛과 비슷한 마라탕도 괜찮았습니다

목이버섯, 차돌박이, 청경재, 숙주나물, 건두부 등등

여러가지 재료가 많이 들어 있어서 식감도 좋고

국물이 얼큰하면서 살짝 얼얼하니 세트주문 잘했더라구요

 
 
 
 

만만춘 한병 다 먹고 니하오도 한병 추가했습니다

무서운 사람들..

살짝 맛보았는데 아까보다 더 쎕니다ㅋㅋㅋ

저는 물로 짠했어요 ㅋㅋㅋㅋ

대세는 샹X맥

바이주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다음에는 꼭 첨부터 칭다오를 마셔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얼얼한 마라와 칭다오 아주 찰떡궁합일 거 같습니다

백종원의 중화포차 리춘시장

요리에 비해 금액이 저렴해서 가성비 좋고

친구들과 간단하게 술한잔 하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