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여행맛집

충남 보령 천북굴단지 맛집 돌꽃먹거리 석화정

반응형

오랜만에 기차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보령 천북굴단지에서 맛있는 제철 굴음식 먹고 왔어요

오랜만에 기차타니 추억이 새록새록

창밖으로 보이는 가을 풍경도 아주 나이스

광천도 들리고 보령 천북굴단지로 넘어왔습니다

굴축제 기간이 아니라서 한산했어요

시간이 늦어서 굴단지 사진들은 못 찍었어요 ::

바로 식당 ㄱㄱ 했답니다

와.. 풍경 미쳤고요 ..

 

 

 

#보령맛집 돌꽃먹거리석화정에 도착했습니다

여기 뷰가 아주 끝장나는 곳이에요

돌꽃먹거리 석화정은 구석탱이?에 있어서

숨겨진 찐맛집 같은 곳입니다

#천북굴단지 중앙의 주차장과 화장실이 있는 위치에서

5분 정도 더 들어오셔야 되요

돌꽃먹거리 석화정

충남 보령시 천북면 홍보로 1061-166

매일 10:00 - 21:00

041-641-9344

 

 
 

천북굴단지는 아시다시피 동이 아주 많은데

어째 선택하는 집마다 조금씩 아쉬웠었습니다

석화정은 항상 만족스러운 식당이에요

다녀보아도 역시 이집이다 싶은 ㅎㅎ

 

인테리어는 조금 오래되었지만

변함없이 맛있고 친절한 #보령돌꽃먹거리석화정

 
 

건물 안이라 안락하고 바다뷰도 보이고

밖에서 힘들게 굴먹지 않아도 되고

음식도 맛보장이라 오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역시 맛집은 저만 아는게 아니겠죠 ::

입구쪽에는 손님분들이 안계셨는데

안쪽에 엄청 많았습니다

 
 

나올때 찍어본 매장전경입니다

 

날씨 좋은 날은 안쪽이 뷰가 참 좋습니다

이번에는 가운데 칸막이 쳐진 홀에 앉았어요

 

석화정 메뉴입니다

역시 굴값도 매년 오르는 것 같아요

굴찜 대짜리가 5만원이었습니다

포스트잇으로 가격이 가려져있는 메뉴판 ::

수정된 메뉴판입니다

우리는 생굴과 굴찜(대), 돌솥영양굴밥을 주문했습니다

물론 주류도 함께 했어요

이래서 차를 놓고 왔지요 ㅎㅎㅎ

 
 

굴찜과 장비들?이 도착했습니다

 
 
 
 

톳, 샐러드, 동치미, 총각김치 등등

밑반찬도 함께 주시는데

너무 바쁘셔서 이만큼 주시고

다시 왕창 추가로 갖다주셨습니다

나중에는 상이 꽉 차서 놓을 자리가 없었어요 ::

 

 

김이 펄펄~ 나는 굴찜 대령이오

밖에서 굴구이 먹는 것도 낭만있지만

굴구이는 물이 다 튀고 질질질 흘리고

벌어질 때까지 뒤집어주면서 기다려야 되고

그냥 깔끔하니 실내에서 장갑끼고 굴찜 먹는게

저는 좋더라구요

 
 
 
 

고등어구이, 홍어무침, 간장게장

 

 
 
 
 

부침개, 오징어진미채, 김

 

 
 
 
 

어리굴젓, 홍어찜, 동치미

 

 
 

호박느타리버섯무침, 해파리초무침

 

 

석화정 반찬들이 정말 다 맛있는데

새콤달콤한 톳무침과 동치미가 정말 최고였어요

과일 넣은 동치미는 일찍 상하는데

새콤달콤 너무 신선한 맛이었습니다 (반함)

 
 
 
 

바짝 구운 고등어구이도 넘넘 맛있고

간장게장도 좀 짰지만 신선했고 전도 맛있었어요

반찬맛집 인정!

다만 홍어찜은 삭힌 정도가

저에게는 조금 강했습니다ㅠ ㅋㅋㅋㅋ

맛있게 잘 쪄진 탱글탱글한 굴들

 
 

일단 벌어진 아이들 위주로 열어서 입으로 직행!

 
 

조금 벌어진 아이들은 나이프를 넣고 다 까버립니다?

친구들 중에 굴까기 1등 저에요 ㅋㅋㅋ

 
 

생굴 한접시에 만오천원입니다

싱싱하니 초장 찍어 먹으면 최고의 안주죠

 
 

굴찜 먹다가 생굴도 먹고

정신없이 굴파티했습니다ㅎㅎ

 
 
 
 

 

운전자 한분만 빼고 나머지는 축제분위기였어요

ㅋㅋㅋㅋ

굴과 견과가 가득한 돌솥영양굴밥도 도착했어요

돌솥밥은 시간이 좀 걸려서 미리 주문하시길 바랍니다

 

 

 

윤기가 좌르르한 찰진 밥에

굴이 가득 들어가 있어서 아주아주 맛있습니다

 
 

굴자체가 간이 좀 있기 때문에

달래간장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간을 맞추셔야되요

 
 

밥은 달래간장에 비벼서 맛있게 김 싸먹고

돌솥은 누룽지를 만들어 한쪽에 둡니다

 
 
 
 

파래간장 비벼서 김도 싸먹고

어리굴젓이랑 된장국이랑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찌개랑 반찬들도 맛있고 굴밥 진짜 넘넘 맛있어요

저번에 다른데서 실패했는데

이번에 성공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반찬은 말씀드리면 가져다 주시는데

이날 진짜 바빠보이셔서 제가 출동해서 다녀왔어요

 
 
 
 

마무리 누룽지까지 어리굴젓 얹어서

배 터지게 먹고 왔습니다

 
 

굴찜과 생굴, 영양돌솥굴밥, 누룽지까지

맛있게 싹싹 비우고 와버렸어요

보령 굴축제는 12월 초인데 그 전에

굴러버님들과 한번 더 방문하고 싶습니다

 
 
 
 

매번 밑반찬도 맛있고 서비스가 좋아서 찾는

#돌꽃먹거리석화정 이번에도 대만족이에요

음식들 전부 맛도 좋고 이모님들도 친절하시고 살가우셔요

굴단지 들르신다면 추천드리는 식당입니다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