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소소일상

전주 궁전요리학원 효자점 라떼아트 수업 네번째

반응형

전주 궁전요리학원 효자점 라떼아트 수업

벌써 네번째 시간입니다

지각도 안했고 컨디션도 좋았고

하트들이 잘 나와줘서 기분 좋았던 날이었어요

 
 

라떼아트는 결국 스팀이 관건이었습니다

퐁퐁으로 스팀 연습을 많이 하다보니까

전보다 스팀 실력이 훨씬 많이 늘었어요

스팀이 잘 되니까 아트가 더 잘 될 수밖에요 ㅎㅎ

라떼아트는 스팀이 젤 중요!!

 
 

20분간 스팀 연습해보는 걸로 수업을 시작했어요

그 다음은 핸들링 20분, 푸어링 20분!!

항상 간식이 끊이지 않는 우리 커피반💓

알고보니 케이크 수업을 들으시는 분께서

수업때 만드신 거를 항상 가지고 오시는 거더라구요

오늘 마지막 수업이라고 하셔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이건 케이크 선생님께서 만드셨다는데

핑크리본에 다쿠아즈 두른 케이크❣️

과일도 듬뿍 올려져 있구 넘 예뻤어요

케이크 수업 저도 또 듣구 시포요 ㅎㅎ

 

 

오늘도 결하트 시범 움짤 만들어봤습니다💗

 

 

 

봐도봐도 정말 신기해요 신기방기💗💗

 

 

단톡방에는 3단 하트 영상도 보내주셨어요

그냥 하트도 잘 안되는데 무려 3단이라니 ㅋㅋㅋ

뭐 언젠가는 저도 할 수 있게 되겠죠

 
 

 

일단 목요일에 2단 하트 배우고

3단 하트는 다음주에 진도 나가기로 했습니다

선생님의 결하트 사진 찍고 실습 시작!!

사진 찍으면서 서로 자기가 했다고 이야기 하는 중 ㅋㅋ

마지막 수업 즈음에는 전부 다들

이 정도는 해볼 수 있지 않을까요?

저 포함 모두 라떼아트 실력이 일취월장 하시길

앞으로 기대해봅니다🙏🏻

오늘은 각자 우유1L씩 배급받고

우유팩에 이름을 써놓고 연습했어요

오늘의 첫번째 작품 나갑니다 ㅋㅋ

어설프지만 하트에 결은 들어갔어요 ㅋㅋ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연습한 보람이 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스팀이 괜찮았는데 핸들링이 아쉬웠어요

핸들링을 하면서 앞으로 조금 나가야하는데

오히려 뒤로 가버리는 나 //

자리로 돌아와서 프렌치프레소와 코코아가루로

다시 재활용해서 연습 시작했습니다

 
 

자리에서만 하면 이렇게나 잘한답니다 ㅋㅋㅋ

 

오늘도 우유 거품 굳고 식을때까지 무한반복

연습 또 연습!!

두번째 실습 다녀왔습니다~

마이 하트 꼬리는 왜 자꾸 틀어지는 걸까요 //

네 이놈 일자로 가지 못할까!

 
 

자리에서 연습해도 꼬리는 늘 이런식=_=

핸들링부터 손목을 쓰지 않고 팔 전체를 움직여야하고

꼬리를 들고 뺄때는 유량을 적게해서

끝까지 올곧게 전진해야 하는데

음 이것 참 어렵네여..

 
 

열심히 연습하다보니 어느새 마지막 실습이 다가왔습니다

"2조 나오세요~"

마지막 3번째 실습작품입니다

하트 꼬리가 이번에는 방향을 좀 제대로 찾아간 듯

본래대로라면 마지막을 긴장해서 더 못하기 마련인데

오늘은 끝까지 잘하고 온 것 같아 기분 좋습니다

첫시간은 잔 잡는 것도 어색했었는데

어느새 스티밍, 안정화, 핸들링 자세도 안정되고

실력도 점점 늘어가고 있는 것 같아요

실습1

실습2

실습3

오늘 실습에서 모양은 세번째가 가장 나은 것 같고

스팀은 첫번째가 가장 곱게 잘 쳐진 것 같습니다

결론 : 스팀을 잘치자

셀프 피드백 끝!

마지막까지 코코아가루를 에쏘 삼아

열심히 연습해봤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먹고 싶은 음료도 만들어보고

배우고 싶은 메뉴도 알려주신다고해서 더 기대되요

그림 그려보는 라떼아트 시간도 기다려집니다

커피수업 오늘도 재미있고 즐거웠어용💓

 

 

#라떼아트수업 #전주라떼아트 #전주커피학원

#라떼아트 #라떼아트연습 #우유스팀 #전주커피수업

#전주궁전요리 #전주궁전요리효자 #전주바리스타학원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