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홈베이킹

제주산 유기농 말차가루로 녹차롤케이크 만들기

반응형

우연히 롤케이크 책을 보게 되었어요

녹차가루가 있어서 #녹차롤케이크 만들어봤습니다

 
 

책의 사진처럼은 나오지 않았어요 ㅋㅋㅋ

 

여러 분말 중 발견된 제주산 유기농 #말차가루

산지도 몰랐었는데 구석에 자리하고 있었어요

말차분말 넣어서 녹차롤케이크로 만들어보려구요

 
 

녹차롤케이크 만들기

달걀 7개, 설탕150g, 박력분110g,

버터 20g, 녹차가루 15g

*녹차생크림 (동물성150g+식물성50g)

(녹차가루 + 우유10g)

설탕은 덜 넣고 레시피를 조금 변형했습니다

 
 

녹차가루랑 박력은 미리 체쳐두고

계란부터 가볍게 풀어주었어요

 
 

설탕 넣어서 저어주면서

60도까지 중탕해줍니다

 
 

중탕끝나면 바로 믹싱볼에 고속으로 돌려줍니다

연기내면서 화려하게 휘핑 시작~

아이보리색으로 변하고 볼이 차가워졌을때쯤

중속으로 낮춰서 5분 정도 더 돌려주었습니다

 
 

반죽이 리본처럼 띠가 그려지면

체쳐두었던 가루류를 섞어줍니다

 
 

사진 찍느라고 좀 늦게 저었더니

말차가루 뭉친부분이 좀 있었어요::

그런데 영상까지 찍었으니 ㅋㅋㅋㅋ

녹인버터에 반죽 한주걱 넣어 희생반죽 만들고

전체반죽에 다시 섞어줍니다

이제 팬닝만 하면 끄읕-!!

오븐팬에 유산지를 깔아두았습니다

우리집에 사각팬 같은건 브라우니 굽는 것 뿐이어서

그냥 되는대로 여기다 구웠어요

대충 반으로 나누어서 반죽 붓고

 
 

스크래퍼로 평평하게 미장해줍니다

이 공정을 대충했더니 반듯하게는 안나왔습니다

탕탕 바닥에 두번 친 다음 예열한 오븐에 넣었습니다

180도에서 10분 굽고

아래 조금 더 큰 팬은 15분을 구워주었습니다

 
 

역시 위에 놓은 팬이 색이 더 많이 났어요

 
 

뒤집어서 식혀줍니다

뒤집어서 식혀주면 조금 더 평평해집니다

 
 

식는 동안 우유+녹차 넣고 생크림 만들어주었는데

녹차생크림이 아주 묽게 되었어요 ::

동물성생크림 양도 많고 녹차에 우유를 넘 많이 넣었나봐요

다음엔 줄여봐야겠습니다

 
 

완전히 식은 뒤 유산지 벗겨주었습니다

반죽 붓고 사진 찍고 미장을 대충하니

처음 부은 상태 그대로 동그란 문양이 생겨버렸네요

뭐 크게 문제가 되진 않았습니다::

 
 
 

문제는 생크림입니다

너무 묽어가지고 줄줄 흐르는 재질::

대충 바르고 말아주었더니 대참사 일어났어요

다음에는 이렇게 안할려고요 ㅋㅋㅋㅋ

 
 

좀 찢어졌지만 그냥 말아버렸습니다

 
 

두번째는 칼집 내주고 했는데도 찢어졌어요

 
 

갈수록 엉망인 롤케이크 말기ㅋㅋㅋㅋ

역시 제과보다 제빵이 나아요 으 어려워요

냉장고에 하루 굳혀주었더니

크림 상태가 좀 나아졌습니다

녹차라떼도 만들어서 함께 먹었습니다❣️

묽은크림이지만 촉촉해서 더 맛있자나요

역시 동물성생크림이 많이 들어가야 맛이 굳💗

집에서 처음 만들어본 #녹차롤케이크

두께가 일정하지 않고 부분부분 좀 찢어지고

생김새는 별로지만 맛은 정말 좋아요>_<💕

두번째는 흑설탕으로 구워보았어요

흑설탕만 바꾸고 똑같은 레시피 입니다

 
 
 
 
 
 
 
 

음.. 흑설탕은 색이 좀더 진하게 날줄 알았는데

생각보다는 색감이 별차이 없더라구요

회사에서도 나누고 학원에서 선생님과

수강생분들과도 간식타임하면서 맛있게 먹었어요

맛은 괜찮았는데 포장이 좀 별로였네요

또 포장재 구입각ㅜ

다음에는 안에 필링 크림도 꾸덕하게 만들고

케이크시트도 좀 두껍게 구워보려구요

다른 분말들도 많은데 실험삼아 넣어봐야겠습니다 힛

날씨가 갑자기 많이 춥네요

이웃님들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