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홈베이킹

견과류 초코후레이크볼 만들기 (남은 콘푸라이트 처치)

반응형

태풍도 오고 얌전히 집에 있다가..

조금 남은 콘푸라이트를 처치해보았습니다(!)

 

먹지도 않는 콘푸라이트

초코 넣고 해치워버립니다

 
 

애매하게 남은 콘푸라이트와 견과류들 준비했어요

몸에 좋은 견과류들

베이킹할때도 쓰고 평소에도 잘 먹으려고 산건데

왜인지 잘 먹지 않게 됩니다 :)

집에 있는 견과류들을 전부 소집했어요

 
 

땅콩까기가 제일 힘들었습니다

가운데 씨가 몸에 안좋다고해서

반으로 잘잘이 쪼개느라 더 힘들었어요

첨부터 그 사실을 몰랐으면 좋았을 걸 ㅋㅋㅋ

견과류들은 팬에 놓고 스르르륵 한번 볶아주면

더 꼬숩게 즐길 수 있겠습니다만

귀찮으니까 그냥 섞어주었습니다

 
 

콘푸라이트 자체가 엄청나게 달아서

초콜릿은 다크초코를 사용했습니다

내사랑 다이소에서 2봉 데려왔어요

 
 

아랫볼에는 뜨거운 물을 부워 놓고

그 윗볼에는 초콜렛만 넣고 중탕시켜주었습니다

 
 

다크초크가 녹이면서 초코후레이크볼을 담을

미니베이킹컵을 세팅해놓습니다

 
 

귀염뽀짝한 미니 베이킹컵

이 아이도 다이소에서 데려왔습니다

 
 

부서진 정도를 보여드리기위해

지퍼백에 넣고 밀대로 후레이크 뿌수기

 
 

밀대로 밀어주니 지퍼백이 미세하게 빵꾸나요

역시 그냥 후레이크 봉지에 하는게

쓰레기도 줄이고 덜 새는 것 같습니다

후레이크는 진짜 설탕 많고 달아서

체에 설탕 한번 털고 사용하셔도돼요

 

 

다크초코렛 계속 저어주면서 녹여주고

초코가 완전히 다 녹았을 때 견과류를 넣어줍니다

와르르

 
 

초코에 +견과류 +후레이크 넣고 잘 섞어주고

되기를 봐가면서 견과류를 좀더 첨가해줍니다

와르르

 
 

초코가 부족할 경우 모양이 잘 안잡힐 수 있으니

적당히 견과류와 후레이크 양을 조절하면 되요

 
 

조금 남기고 전부 투하해버렸어요 힛

그냥 놔두면 어차피 안먹으니까요

이뿌게 모양을 만들지 않아도 되지만

오늘은 이뿌게 담아보았습니다

 
 

한스쿱씩 떠서 일렬종대 똑바로 차렷(!)

포장하기 좋게 각지고 일정하게

맞춰준 뒤에 굳히면 끄읕-!

완벽한 처치였습니다

그냥 종이호일에 붓고 말아서

초코바로 먹어도 간편하고 좋은데

오랜만에 다같이 나누어 먹고 싶어서

수고를 좀 해봤습니다 ㅎㅎ

한스쿱씩 만드니까 양이 꽤 많더라구요

20개 정도 나왔습니다

하나씩 내사랑을 나눠줄거야💕

 
 
 
 

30분 정도 굳혀주고 2개씩 개별포장해주었습니다

 

바삭바삭 초코 크런치 같기도 한 식감이에요

고소한 견과류가 많이 들어있는 후레이크초코볼

입이 심심할때 달달한 건강식품이겠지 하면서

죄책감 없이 즐길 수 있어서 좋아요 ㅋㅋㅋㅋ

오랜만에 만드니까 인기 만점이네요💕

역시 자주하면 안돼요(?) ㅋㅋㅋ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