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홈베이킹

바나나 파운드케이크 핫케이크믹스 활용

반응형

오늘도 날씨가 너무 좋아요

우리 잇님들 행복한 주말 보내고 계시죵?

오늘은 집에 남은 핫케이크믹스 처리해봤어요:)

만능 #핫케이크믹스

머핀, 쿠키 갖은 디저트 휘리릭 만들 때 좋아요

정작 핫케이크는 잘 안먹는 거 같기도해요 ㅋ

 
 

마침 집에 잘 익은 바나나도 처리해줄 겸

#바나나파운드케이크 만들어봤어용~


준비물

핫케이크믹스가루 200g

박력분 50g

설탕 25g

버터 60g

달걀 1개

작은바나나 2개 (중량 안잼ㅠ)

큰바나나 (위에 토핑용)

 

유산지 틀에 맞게 잘라서 미리 준비해줍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18cm 파운드케이크틀이네요

 
 

제과수업때는 그렇게 신중하게 딱 맞추더니

집에서는 그냥 대충 쑤셔 넣었었어요ㅋㅋ

 
 

작은 바나나 두개를 으깨줍니다

 

 
 

가루류 중량 재고 계란그릇 따로 준비했어요

 

 
 

버터는 전자레인지에 1분 돌려서 녹여줬어요

 

책에 있는 레시피를 참고했는데

계란+황설탕 사진이예요

그리고 설명을 위해선지 안 섞여 있음

 

저는 제과수업 받았으니까 계란 젓기+설탕 ㅎ

설탕이 계란에 붙어 엉기니까요 TMI

실온에 미리 계란 꺼내두고 저어주고 설탕 투하!

훨씬 더 잘 섞이죵~

제과수업 좀 받았다고 잘난체 해봅니다 ㅋㅋ

섬세한 차이가 결과물에 큰 차이를 가져온다(?)

 
 

바나나 으깬 볼에 계란+설탕 넣고 잘 섞어줍니당~

 

 
 

가루류도 넣고 잘 섞어줍니다~

녹인 버터도 넣고 저어줄게요~

 

너무 많이 저으면 잘 안부푸니까

얼른 저어줄게요~

바로 틀에 담으면 끝-!

 

반죽 붓고 틀에 평평하게 맞춰주고

아까 사진의 큰 바나나를 반으로 썰어서 얹어줬어요

바나나가 좀 커서 좀 찢어졌지만 괜찮아요 ㅎ

예열한 오븐에 넣고

180도에서 45-50분 구워줍니다

40분에 한번 확인해줬어요

 

 

반죽량이 많아서 좀 더 해야될 것 같았어요

10분 추가!

50분 후에 다시 확인하고 꺼내줬어요~

쨘!

 
 

바나나파운드케이크 완성이예요

 

윗면 좀 탄 거 같지만

느낌있다고 이쁘게 봐주세요 ㅋㅋ

찐한 바나나의 향기~

찐득한 바나나가 눈으로도 보여요 ㅎ

향도 좋고 모양도 이쁘게 잘 나왔어요💕

 

레시피대로 했으면 좀 작게 나오는데

제맘대로 구웠더니 틀 넘칠 뻔 했지만 이뻐요ㅋㅋ

 

 

 

가운데 예쁘게 터진 파운드케이크

맘에 들어서 항공촬영까지 해줬어요 ㅋㅋ

한김 식을 때까지 못 참고 썰어봤어요:)

입으로는 "아 굳은 다음에 썰어야돼는데" 이러고

손은 이미 썰고 있었어요 ㅋㅋ

단면샷

바나나가 무거워서 흘러내렸네요 ㅋㅋ

위가 아닌 옆꾸리에 있는 형국

맛은 생각보다 더 포근포근해요~

파운드케이크는 원래 좀 좀 무거운 재질인데

핫케이크의 포근포근한 그 맛(?)이 있어요

그리고 바나나랑 넘나 잘 어울려요~

밀가루로는 안나는 핫케이크의 매력을 담은

바나나파운드케이크

 
 

바나나 검은 줄도 보이고요

좀 덜 으깨서 바나나도 씹히고

향도 좋고 맛도 좋은 파운드케이크예요

설탕은 많이 줄였는데도 바나나가 달아선지 좀 다네요

설탕 아예 빼긴 그렇고 담엔 좀더 줄여봐야겠어요ㅇ~

시나몬가루 좀 넣어서 계피향이랑

달달하게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남은 오후도 행복하세요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