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홈베이킹

카레빵맨 생각나는 카레치즈빵

반응형

오늘은 카레빵을 만들어 보았어요~

저 카레 엄청 좋아하죠

저번 사과카레는 좀 별루였어서

그냥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만들어봤어요(냉털)

카레도 만들고~ 카레빵도 만들고~

#카레빵

#카레맨빵

 

유투버 스윗더미님은 정말 카레맨을 만드셨더라구요

대박 똑같음👍ㅋㅋㅋ

근데 달걀과 튀김옷을 입혀서 튀기는 과정이라 ..

저는 비쥬얼을 포기하고 오븐에 넣는 걸로요ㅎ


준비물

우유 120ml, 요거트 40g, 묵은반죽 60g, 버터 30g

강력분 300g, 카레가루 30g, 이스트 4g, 소금 3g

충전물 - 카레, 피자치즈

 
 

계량 먼저 해줄게요~

카레는 약간 매운맛을 사용했어요!

 
 
 
 

액체류에 카레가루를 풀어주고

묵은반죽도 풀어줍니다

 
 
 
 

가루류 넣고 잘 섞어주고 버터 넣고 반죽기 돌려줄게요~

저속으로 30분

 
 

누리끼리 반죽색이 참 고와요 ㅋㅋㅋ

 

 
 

1차 발효 전과 후

두배로 부풀부풀

1시간 발효시간동안 카레만들기~ ㄱ ㄱ

 
 
 
 

당근 +양파 +돼지고기 안심 +옥수수 +후추 조금

 
 
 
 

채소들 볶아주고 카레가루 넣고 물 넣고 끓이다가

마지막에 양배추도 넣어줬어요 ㅎ

카레는 이대로 먹어도 맛있죵!

오늘은 조금 덜어서 카레빵도 만들어보아요~

 
 

피자치즈랑 카레

충전물 준비완료!

 
 

1차 발효된 반죽을 8등분으로 분할해주고

 

 
 

 

호떡만들 때처럼 동그랗게 펴주고

치즈이불 먼저 깔고

 
 

카레 얹고 다시 그위에 치즈이불 얹어서

터지지 않게 잘 꼬매줍니다

쨘~!

오븐에서 2차발효 40분 진행해주고

실온에서 20분 놔두었어요

 
 

오븐에열은 20분 해주고

180도에서 14분 구워주었어요~

구수한 냄새와 함께 카레빵 완성~!!

 
 

닮으라고 괜히 찌그려보기 ㅋㅋㅋ

 
 

맛이 넘나 궁금해서 바로 시식해봤어요!

 

 
 

빵굽는 냄새가 넘 좋았는데 한입 먹으니 또 카레향이

혼자 만족스러움 ㅋㅋㅋ

카레빵 소금 쪼끔만 넣길 잘했어요~

카레가루에 이미 간이 좀 돼있어서 많이 넣으면 짜요

그치만 여기서 조금 덜 넣어도 될 것 같습니다

 

약간 매콤한 카레맛과 부드러운 빵

고로케처럼 튀기지 않아 부드럽고

치즈도 넣었기 때문에 맛은 말모

 
 

호밀 묵은반죽을 써서 빵도 꼬수운 기분

 

좀 삐져나온 것도 있었지만

결과물 혼자 흡족 + 만족 다하기ㅎㅎ

굽자마자 두개 순삭 ㅋㅋ

 
 

 

카레 남으면 또 해볼 수 있겠어요ㅋㅋ

카레빵 맛있어요~

일본에서는 코로나때문에

한끼대용으로 먹는 카레빵이 엄청나게 인기라고해요

특히 소고기가 듬뿍 들은 카레빵!

안이 좀 시커멍떵하던데 맛이 궁금하더라구요~

오늘은 빵사사 맘대로 구워본 카레치즈빵이었습니다

이웃님들 남은 주말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날씨가 참 좋네요!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