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새김/홈베이킹

주말 홈베이킹 치즈 듬뿍 올린 통밀양파빵

반응형

날씨도 춥고 쭈구리고 누워있기 심심해서

주말에 오랜만에 홈베이킹 했습니다

치즈 듬뿍 올린 통밀양파빵 만들어보았어요

 
 

준비물

통밀가루 350g

우유 150g, 계란 1개 65g, 올리브유 25g

설탕 20g, 이스트 5g, 소금 5g, 파슬리 2g

토핑물 : 큰양파1개, 크림치즈 20g, 버터 20g, 마요네즈 50g

 
 
 
 

반죽기에 우유 붓고 계란 넣고 설탕 넣고

 

 
 

이스트 넣고 휘저어줍니다

우유랑 계란은 미지근하면 더 좋아요

 
 
 
 

올리브유랑 파슬리도 넣어주고

통밀 넣고 반죽기를 저속으로 돌려줍니다

 
 
 
 

어느정도 섞이면 소금을 마지막에 넣어주고

하나로 뭉쳐질때까지 반죽기 둘려줍니다

 

반죽기는 일하고 저는 간식타임💕

 

요즘 단감 너무 맛있어요

 
 
 
 

중속으로 20분 정도 반죽했습니다

열일한 반죽기 덕분에 찰져진 반죽은

면보를 덮어주고 1차 발효해줍니다

 
 

발효기능 있는 오븐이지만

뜨거운 물을 함께 넣어주면 발효가 더 잘되요

이제 토핑물을 만들어볼게요

 
 
 
 

서울우유버터 20g 과 크림치즈 20g에

마요네즈 50g을 섞어주었습니다

머스타드소스 넣어도 맛있는데

이날은 마요만 조금 넣었어요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녹여줍니다

 
 

다음은 눈물이 나는 양파소스

이 과정이 제일 힘들었어요 ㅋㅋㅋㅋㅋ

 
 
 
 

양파를 잘 버무려서 한쪽에 일단 놔둘게요

열심히 채썰었는데도 너무 큰것 같아서

가위로 한번더 잘게 다져주었습니다

오븐은 미리 예열해둡니다

1층은 긴 바게트로 굽고

2층은 동그랗게 단품으로 만들어봤어요

 
 
 
 

발효가 잘된 반죽을 2라지로 성형해봤어요

150g씩 2개는 바게트로 만들어주었습니다

 
 
 
 

내맘대로 바게트 모양은

타원형으로 길게 밀어서 양쪽 끝을 말아주었어요

 
 
 
 

미니피자 모양도 내마음대로 ㅎㅎ

65g정도로 분할해서 동그랗게 밀어주었어요

 
 

2차발효도 1시간 정도 해주었어요

시간이 많아서 발효는 그냥 충분히 오래 두었습니다

확실히 백밀가루보다는 발효가 오래 걸리더라구요

 
 

2차 발효가 잘된 반죽 위에 아까 만들어둔

양파토핑을 듬뿍 얹어주고 치즈도 듬뿍 얹어줍니다

 
 

치즈 위에 파슬리 장식도 잊지 말고 톡톡톡!

 
 
 
 

200도 예열된 오븐으로 입.장.

 
 

단품은 윗불 200도 아랫불 200도에서 12분 구웠습니다

 

 
 

윗불이 쎄기 때문에 얼른 빼주었어요

 
 
 
 

바게트는 5분 더 구워주었습니다

바게트는 치즈가 넘쳐서 틀하고 분리하기가 좀 어려웠어요

다음에는 올리브유 한번 발라주고

치즈는 넘치지 않게 올려야겠어요

 
 

통밀로 만든 양파빵 2종류 완성입니다

 
 

오랜만에 집안 가득 퍼지는 맛있는 빵냄새

너뮤 너무 좋아요 ㅎㅎ

대충 동그랗게 밀었지만 예쁘게 잘나온 양파빵

 
 

역시 따뜻할 때 먹어야 제맛이죠💕

바로 구운 따뜻한 빵은

커피랑 먹으니 더욱 꿀맛이에요❣️

 
 

양파식감도 좋고 폭신폭신 맛있는 양파빵💕

 
 

바게트는 크기 때문에 잘라서 먹었어요

치즈를 가득 뿌려가지고 주우욱 늘어납니다

 
 

역시 김밥처럼 꼬다리가 제일 맛있는? ㅎㅎ

집에 양파가 많아서 양파빵 많이 만들어서

가족들과 주변과 나누어 먹었습니다

양파빵은 다음날 먹었더니

토핑물 때문에 더욱 촉촉하고 맛있었어요

코로나로 집안일이 만사 귀찮아서

홈베이킹을 하지 않고 있었는데 오랜만에하니까

더 즐겁고 힐링하는 기분이었습니다

양파빵 머스타드소스 넣어도 맛있었는데

다음에는 허니머스타드로 한번 만들어보려구요

728x90
320x100